국내 꽃배달 시장에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방식의 마케팅 기법이 도입돼 눈길을 끌고 있다.

(주)1588rose(대표 정우영.www.1588rose.com )는 꽃의 수명을 연장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와 꽃배달 체인점 전화번호를 쉽게 기억할 수 있는 "폰넘버 마케팅"기법을 접목시킨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 본격적인 사업에 나섰다.

이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특허기술은 "생화 수명연장 핵심물질"을 꽃에 주입해 오랫동안 시들지않고 원형을 보존할 수 있는 것이다.

"생화 수명연장 핵심물질"은 배재대학교 인큐베이팅센터에 입주해 있는 엘피스바이오텍(대표 심창섭)이 개발한 것.

생화에 공급할 경우 꽃의 평균 수명이 기존 3일 내외에서 15일 이상으로 연장된다.

이에따라 꽃의 유통기간이 길어질 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꽃을 보유할 수 있는 기간도 늘어나 경쟁업체에 비해 상대적으로 제품 및 유통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이와함께 회사측는 소비자가 장미(rose)만 연상할 수 있으면 배달 체인점 전화번호를 쉽게 기억할 수 있는 "폰넘버 마케팅"기법을 도입, 전국 체인망을 운영할 계획이다.

폰넘버 마케팅은 전화기 숫자판에 배열돼 있는 영문 "rose"를 차례로 누를 경우 "7673"번이라는 개념에 착안, 전화번호를 7673번으로 정해 소비자가 별도로 전화번호를 기억하지 않고도 rose만 입력하면 전화를 걸 수 있는 방식이다.

회사측은 "1588-7673"을 꽃배달 체인망 대표번호로 이미 확보해 놓은 상태이며 인터넷 도메인 www.1588rose.com을 비롯 전국 각 지역번호와 연계한 16개지역 인터넷 도메인(서울의 경우는 www.02rose.com)도 보유하고 있다.

(주)1588rose는 소비자가 1588-7673번으로 전화할 경우 전화거는 위치와 가장 가까운 체인점에 자동 연결되고 사이트 내에서도 각 지역 체인점에 직접 주문을 낼 수 있도록 시스템을 운영할 예정이다.

각 지역 체인점이 직접 주문을 받음으로써 중앙 집중식 주문방식으로 수수료를 받고있는 기존 체인망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뛰어날 수 밖에 없다는게 이 회사측 주장이다.

이 회사는 특히 고객이 선물용으로 꽃을 주문한다는 점에 착안해 꽃을 전달받는 장면을 사진에 담아 주문한 고객에게 e메일로 보내주는 서비스도 함께 병행하고 있다.

정 사장은 "꽃을 전달받는 사람의 기뻐하는 모습을 e메일로 받아보며 선물하는 즐거움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어 반응이 매우 좋다"며 "e메일 서비스덕분에 현재 개인 회원만해도 4천여명에 이른다"고 말했다.

이밖에 배달사고 방지를 위해 팩스 및 휴대폰 문자메시지, PC등에 동시에 통보해주는 시스템도 갖추었으며 텔레마케팅 센터를 운영, 고객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주)1588rose는 오는 31일 오후2시 대전시 유성구소재 충남대학교 국제회관에서 사업설명회를 갖고 전국 체인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정 사장은 "미국 등 선진국에서 이미 사업성을 인정받은 폰넘버 마케팅을 국내 꽃배달 시장에 성공적으로 접목시킬 예정"이라며 "3조원에 이르는 국내 꽃배달 시장을 확고히 석권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42)534-7466

한경대덕밸리뉴스=홍정민 기자 kht@ddv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