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세이패시픽항공 한국지사가 국내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영문 환경수필대회를 개최한다.

수필심사와 영어구술면접을 통해 입상한 학생들은 7월 15일부터 26일까지 아시아 10개국에서 선발된 약 40명의 학생과 함께 남아프리카공화국 환경학교에 입학,아프리카 대자연 속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체득할 수 있다.

참가희망자는 5월 7일까지 "환경 보호 또는 자연 보호와 보존"에 관한 주제로 A4 용지 2매 분량의 영문 수필을 작성해 학교장의 추천서와 함께 캐세이패시픽항공 한국 지사로 보내면 된다.

데이터가용성솔루션업체 한국베리타스소프트웨어가 18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서비스지원프로그램 VOS를 발표한다.

이 프로그램은 베리타스소프트웨어 오라클 썬마이크로시스템스 3사가 공동으로 "오라클의 데이타베이스+썬의 스토리지장비+베리타스소프트웨어의 백업소프트웨어"를 구축한 기업을 대상으로 유지 보수 활동을 펼치기 위해 만들었다.

이름도 3사의 알파벳 첫자를 따서 붙였다.

미국 썬마이크로시스템스 본사의 게리 백 통합제품그룹 부사장은 18~22일 5일간 서버 신제품을 소개하기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게리 백 사장은 19일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썬파이어 미드프레임 서버"신제품 발표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세계 최고의 PLD반도체회사인 자일링스는 20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홈네트워킹 국제세미나 시리즈 2001"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유럽과 아시아 각국을 도는 릴레이형식으로 이달 1일 이스라엘에서 시작해 스웨덴 독일 프랑스 대만에서 차례로 열렸다.

서울 세미나에서는 와이어 기존제품및 신제품,블루투쓰,광대역접속디바이스,가정용게이트웨이,정보응용기기에 관한 제품설명과 시연회가 있을 예정이다.

미국 유통업체 JC페니의 한국 카탈로그 독점사업권을 갖고있는 JC페니인터내셔널카탈로그코리아는 18일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정지영 기자 coo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