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는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표준협회 대강의장에서 ''기업간전자상거래(B2B) 성공전략''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B2B 전자상거래가 e비즈니즈의 핵심으로 대두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기업들의 B2B 전략 수립에 큰 도움을 제공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행사에는 박용찬 인터젠컨설팅 대표(이화여대 경영학과 겸임교수),황수경 휴넷 e-Biz 팀장 등이 발표자로 참석한다.

박 대표는 ''오프라인기업의 e컴퍼니 전략''이라는 주제로 B2B에 대한 체계적인 개념 정립과 최근 동향에 관해 강연할 예정이다.

박 대표는 "이제까지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현상에만 집착하거나 인터넷과 관련된 복잡한 솔루션및 소프트웨어 등 기술적인 관점에서 B2B에 접근해왔다"며 "기업과 산업의 비즈니스 과정과 가치의 문제로 B2B에 대한 이해의 틀을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황 팀장은 ''웹프로모션 방법론과 온라인 마케팅 사례''라는 주제의 발표를 통해 웹사이트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웹프로모션 전략을 전수할 계획이다.

이밖에 삼성전기에서는 인터넷을 통한 협력업체 고객과의 B2B 구축 내용을,LG유통에선 기업운영자원관리(MRO) 사업의 운영 현황을 소개할 예정이다.

(02)369-8442

김미리 기자 miri@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