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기능을 가진 화장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한가지 제품이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멀티플 제품과 기존 제품에 작은 아이디어를 보태 특이한 쓰임새를 갖고 출시된 상품들이 그렇다.

기능적이면서도 "쓰는 재미"까지 주는 신제품들을 소개한다.

바쁜 현대여성들을 겨냥해 하나의 제품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하는 멀티플 제품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매니큐어처럼 생긴 포장에 아주 묽은 액상이 담겨있는 랑콤의 ''엑스트레 드비''는 볼터치,립스틱 등의 기능을 한다.

샤넬의 ''듀오 스펙트라''는 아이섀도와 립글로스 역할을 한다.

샤넬은 브러시를 이용하거나 물을 묻혀 뺨 입술 눈가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워터 팔레트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컬러를 자유롭게 섞을 수 있어 재미를 더한다.

크리니크의 ''액티브 화이트 데일리 솔루션''은 스킨과 로션 기능을 함께 갖춘 제품이다.

메이크업포에버의 ''펄크림''은 아이섀도 하이라이터 블러셔 립스틱 기능을 동시에 갖고 있다.

촉촉하고 반짝이는 느낌을 표현하기에 적당한 제품.

이와 비슷한 제품으로 클라란스의 멀티 브러시,로레알의 크레용 그랑드,지방시의 스틱 에뗑슬랑 등이 있다.

모두 뺨부터 입술 눈가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제품들이다.

보디용품과 스킨케어에도 멀티제품이 인기다.

에스테로더는 메이크업베이스와 자외선차단제,로션 역할까지 하는 브라이트닝 프로텍티브 베이스를 선보였다.

옥시전은 샴푸와 바디샤워젤 그리고 스트레스해소 기능까지 가진 보디샤워젤을 판매하고 있다.

오리진의 ''피스 오브 마인드 (Peace of Mind)''는 마음에 평화를 준다는 이름의 의미처럼 바르면 두통을 없애주고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로션 타입의 화장품이다.

세포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는 효능을 가진 멘타 피페리타와 허브의 일종인 바질이 주성분.

바르는 즉시 긴장과 스트레스를 없애준다는게 오리진스 관계자의 설명이다.

바르는 방법도 특이하다.

손가락에 소량을 묻힌 후 목뒤 귓불 관자놀이 등 세곳의 경혈에 살짝 눌러준 후 코로 향기를 맡으면 마사지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화장품 용기에 기능성을 더한 제품도 나와 있다.

립스틱을 바르려면 핸드백 속 다른 제품 뚜껑에 붙어 있는 거울을 꺼내랴 이것저것 손이 바빠지는데 이러한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입생로랑에서는 립스틱 뚜껑에 거울을 붙여놓은 제품을 만들어 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