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자 시장에서도 기능성 원료와 영양성분이 첨가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는 지난해 4월에 내놓은 자일리톨껌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 제품은 충치예방에 효과가 뛰어난 자일리톨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올 1월 40억원의 매출을 올려 이 회사의 베스트셀러 제품이 됐다.

"화이트-이" 껌은 치아 미백효과가 있는 덱스트라나제 인산칼슘 천연칼슘 등이 들어 있어 월 8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모과농축액이 들어 있어 목을 보호해 주는 "목캔디"와 여성을 겨냥한 복합과일향의 "목캔디 믹스베리"도 목을 많이 사용하는 소비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C의 효능이 TV매체를 통해 알려지면서 비타민을 함유한 제품도 쏟아져 나오고 있다.

"씨-박스"는 피부미용에 좋은 비타민C가 1일 권장량의 20배인 1천2백50mg(25g당)이 들어 있어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다.

비스킷 제품인 "카스타드"에는 면역체계 강화 기능과 소화 흡수력을 높여 준다는 키토산이 들어 있다.

또 유아들을 겨냥한 "아가맘"은 칼슘 비타민 철분 DHA 등 성장에 필요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성인병에 좋다고 알려진 뽕잎 분말이 들어 있는 "뽕잎 아이스"도 성인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인 "나뚜루녹차"도 독특한 맛과 향 외에 이뇨작용에 좋다고 알려진 녹차분말이 들어 있어 인기다.

해태제과는 기관지 해소 천식 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백년초 열매 농축액이 들어 있는 "허브큐향기 플러스" 캔디를 내놓고 시장공략에 나섰다.

"계란과자"는 성장기 어린이들을 위해 천연칼슘 비타민B DHA 등 각종 영양소를 담고 있다.

버섯에서 추출한 물질인 샴피니언 5mg이 함유돼 있는 "가글민트"는 구강청결껌 컨셉트로 소비자들을 파고 들고 있다.

자일리톨 성분이 들어 있는 "자일리톨플러스" 껌은 무설탕으로 치아건강을 고려한 제품이다.

"덴티큐" 껌은 충치 유발을 방지하는 솔비톨을 사용, 국내 최초로 국제치아보호협회 인증 마크를 획득한 정통 무설탕 껌이다.

17가지 필수 영양소가 함유돼 있는 "칼로리바란스"는 직장인 수험생들을 위한 식사대용으로 인기가 높다.

동양제과의 "베베"는 아기에게 필요한 탄수화물 나트륨 철분 DHA 등 각종 영양소가 1일 권장량의 15~20%씩 골고루 들어 있는 아기전용 기능성 과자다.

충치예방과 입냄새 제거에 효과가 뛰어난 "샤워-업" 껌 "생후라보노" 껌도 대표적인 기능성 껌이다.

크라운제과의 "죠리퐁"은 천연곡물을 그대로 튀겨 만든 영양스낵으로 소화기능이 탁월하다.

칼로리가 낮은 올리고당과 각종 비타민을 함유, 우유에 타 먹으면 영양대용식으로 좋다.

"콘칩"은 천연 옥수수를 주원료로 만든 자연식으로 칼슘 등 각종 영양소가 들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