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경매 판매왕들의 판매비법을 알려 드립니다"

옥션은 인터넷경매를 통해 1천5백번 이상 물품을 팔았으면서 한번도 구입거부를 당하지 않은 "다이아몬드 회원"들의 판매비법을 공개하고 특별 경매를 실시하는 이벤트(www.auction.co.kr/event/diamond)를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다이아몬드회원은 옥션의 신용등급 중 최상위 등급자에게 붙는 호칭으로 옥션을 통해 1천5백번 이상 물품을 판매하고 최근 1개월동안 판매 총건수가 10건 이상 기록해야 얻을 수 있다.

또 최근 1개월동안 물품을 구매한 회원들로부터 30%이상 "만족한다"는 평가와 함게 구입거부가 한 건도 없어야 한다.

2백90만 회원 중 다이아몬드회원은 36명에 불과하다.

다이아몬드 회원들은 이번 이벤트사이트에 자신만의 성공 판매비법을 공개했다.

문모씨(ID:dumty)는 "전자상거래는 단순히 상품을 파는 것이 아니라 판매자의 이미지를 파는 것"이며 "배송비용은 물론 반품이나 교환 비용까지 부담하면서 최대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최모씨(ID:mindnet)는 "인터넷을 통한 구매의 약점이 사후서비스(A/S)에 있다고 판단,물건을 판매하는 것보다 고장이나 제품이상에 대한 사후 처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한다"고 주장했다.

경매이벤트에서는 보석 향수 전화기 스피커 워커맨 컴퓨터 책상 등 다이아몬드회원들이 내놓은 총 25종,5백46개의 물품에 대한 경매가 모두 1천원의 시작가로 진행된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