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o, what''s up?(그래, 어쩐 일이야?)
2. So, what can I do for you?(그래, 내가 뭘 도와줄까?)
3. So, what do you need?(그래, 뭐가 필요해?)
4. So, what''s the purpose of this phone call?(그래, 어떻게 전화도 다 주고?)
5. Why did you call me?(웬일이야, 전화도 다 하고?)

---------------------------------------------------------------

우리는 어제 전화로 인사를 하는 법, 특히 "What''s up?"에 관해서 주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 우리가 배울 표현도 역시 어제에 이어서 "전화를 건 목적을 물어볼 때" 쓸 수 있는 표현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를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What''s up?"이라는 표현이 있는데 이것은 어제 배운 "그 동안 잘 지냈어요?"라는 의미 외에 "그래, 어쩐 일이야?"라는 전화를 건 목적을 물어볼 때도 쓸 수 있습니다.

이때 "돈을 좀 융통할까 해서"라고 말을 하고 싶다면 단도직입적으로 "I need a loan from you."라고 말을 하면 되고 "작은 부탁을 하나 하려고요"라고 말하고 싶다면 "I have a small favor to ask of you."라고 말을 하면 됩니다.

특히 요즘 경제상황에서 상대방에게 돈 얘기를 한다는 것은 참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 "그래, 어쩐 일로 전화를 다하고?"라는 표현으로는 "So, what can I do for you?", "So, what do you need?", "So, what''s the purpose of this phone call?", "Why did you call me?"등이 있는데 마지막의 "Why did you call me?"는 감정적이고 부정적인 면이 섞인 표현이니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A: Hello, John?
B: Yeah. What''s up?
A: Nothing much. You?
B: Same old stuff.
A: I see. So, what''s up?
B: I have a small favor to ask of you?
A: Oh? What is it?
B: I need a loan from you.

A: 여보세요, 죤?
B: 예. 잘 지냈어요?
A: 그냥 그렇죠 뭐. 그쪽은요?
B: 저도 항상 같죠 뭐.
A: 그렇군요. 그래 어쩐 일이에요?
B: 작은 부탁하나 할 까 해서요?
A: 아 그래요? 뭔데요?
B: 돈을 좀 빌릴까 해서요.

<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bsy72@hot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