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태지에 이어 테크노뽕짝가수 이박사의 진솔한 이야기를 들으세요"

겟뮤직 더미디어 렌탈브레인 등 14개 음악전문 인터넷방송국이 공동마케팅의 일환으로 공중파방송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이벤트를 마련,캐티즌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들 방송국은 최근 공중파 방송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서태지를 초청,"아주 특별한 만남-서태지와 함께 하는 인터넷오디오방송"을 생방송 중계한 데 이어 20일부터는 테크노뽕짝 열풍을 몰고 온 신바람 가수 이박사의 인터넷 오디오방송을 내보내고 있다.

서태지 방송에서는 사회자가 없이 서태지가 직접 1시간 20분동안 자신의 음악세계와 귀국 후의 생활 등 팬들이 궁금해 하는 이야기를 털어놓았다.

이 프로그램에는 4만여명의 네티즌이 동시에 접속,일부사이트가 다운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모았다.

행사 주최측은 "1시간 20분동안 진행된 서태지의 인터넷 생중계에 모두 10만여명의 네티즌이 방문했다"며 "특히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4만1천3백62명의 네티즌이 동시에 접속,인터넷방송사상 단일 주제로는 국내 최고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인터넷방송국들은 이 프로그램을 주문형오디오(AOD)로 계속 제공하고 있다.

이박사의 인터넷 라디오 방송은 서태지 방송에 이은 두번째 대규모 방송 이벤트.

지난 18일 유니텔의 인터넷 방송국 "유니텔캐스트"에서 녹음을 마쳤으며 29일까지 10일간 유니웹센터(www.unitel.co.kr)를 비롯,14개 음악전문 인터넷 방송 사이트에서 동시에 청취할 수 있다.

이박사가 노래와 인생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방송은 아이엠스테이션(www.imstation.com)의 DJ "볼빤간"이 진행을 맡았다.

1시간여동안의 만남을 통해 이박사의 노래에 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흥겨운 테크노 리듬에 묻어 이박사의 넘치는 끼를 접할 수 있다.

이들 프로그램은 겟뮤직(www.getmusic.co.kr) 더미디어(www.doobob.com) 렌탈브레인(www.musicstock.co.kr) 렛츠뮤직(www.letsmusic.com),유니웹센터(www.unitel.co.kr)를 비롯,뮤직네트워크(www.mnet27.com) 미디어랩(www.tubemusic.com) 아이엠스테이션(www.imstation.com) 오픈뮤직네트워크(www.openmusic.net) 오이뮤직(www.oi.co.kr) 오투뮤직(www.o2music.com) 엠포유(www.m4you.com) 케이엠인터넷(www.kmtv.co.kr) 나인포유(www.nine4u.com)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유니텔 온라인마케팅팀 최명준씨는 "서태지에 이어 이박사의 인터넷 오디오 방송 이벤트를 공동으로 추진한 14개 음악 전문 사이트들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공중파에서는 접하기 힘든 독특한 음악인과 팬들의 만남을 주선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