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연시가 되면 평소와 달리 갑작스럽게 쏟아지는 송년모임 약속과 회사의 연말 업무정리로 바쁜 일정에 쫓기게 마련이다.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일정들을 관리하기 위해 손에 들고다니는 시스템 다이어리를 이용한다.

하지만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면 온라인으로 스케줄 관리를 해보는 것은 어떨까.

"블루노트2000 v2.54"은 일반 시스템 다이어리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져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디자인만으로는 비슷한 종류의 소프트웨어 중 최고로 꼽힌다.

블루노트2000은 일반 시스템 다이어리가 갖고 있는 월력과 일정관리,일기,주소록 기능은 물론 금전출납부,계산기,낙서장등 다양한 기능이 포함돼 있다.

"Monthly"메뉴를 클릭하면 월력 형태로 다이어리 속지가 열려져 월간 계획을 입력할 수 있다.

월력모양의 폼에서 날짜를 클릭하면 그 날의 스케쥴을 입력할 수 있는 "Daily"화면으로 넘어간다.

"Address"메뉴에는 주소와 전화번호,E메일,주소,홈페이지,통신ID 등과 함께 그 사람에 대한 간단한 메모를 입력할 수 있다.

주소록 구축 과정에서 입력된 생일 데이터를 기준으로 그 사람의 띠와 별자리,현재의 바이오리듬 정보도 함께 보여준다.

또 애인과 처음 만난 날을 입력해 두면 자동으로 "처음 만난 후 XX일"을 계산해 알려 주기 때문에 "1백일째 만남""1주년 기념"등 연애 이벤트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금전출납부"메뉴에 수입,지출 내역만 입력하면 현재의 잔액을 자동으로 계산해 보여 준다.

신용카드 관리를 위한 기능도 포함돼 있다.

이 프로그램은 블루노트 홈페이지(www.ibluenote.com)나 나우누리 인터넷 자료실 "크레이지파일"(www.crazyfile.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용량은 1.5MB이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