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Hello?"
(여보세요)
2. "Good morning. Thank you for calling Johnson Industries,
may I help you?"
(네,존슨산업입니다. 뭘 도와드릴까요?)
3. "Yes?"(예?)
4. "Yeah?"(예?)
5. "Yes. May I help you?"
(예, 도와드릴까요?)

...............................................................

오늘 우리가 알아볼 표현은 전화를 받을 때 쓰는 표현입니다.

수화기를 영어로는 receiver라고 하는데 전화가 오면 우선 pick up the receiver를 한 다음에 "Hello?" 또는 "Hello!"라고 말을 하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서 중요한 것은 "Hello?"의 발음입니다.

흔히 우리는 "헬로우"라고 발음을 하는데 실제 영어권 사람들은 "헬러우"라고 발음을 한다는 사실입니다.

그리고 음높이도 너무 낮게도 아닌 너무 높게도 아닌 음악의 음계에서 "파"정도의 음높이로 발음을 하면 상대방이 아주 듣기 좋은 높이의 "헬러우"가 됩니다.

"Hello?"대신에 "Yes?" "Yeah?"등도 쓸 수가 있는데 이 표현들은 아주 친한 친구사이나 동료사이에 가볍게 쓸 수 있는 표현이지 비즈니스 적으로 쓰기에는 너무 가벼울 수 있는 표현들입니다.

비즈니스 적으로 딱 맞는 표현으로는 위에서 볼 수 있는 "Good morning. Thank you for calling...."으로 시작하는 표현입니다.

여러분이 외국 거래회사에 전화를 하면 거의 99퍼센트 이런 식으로 전화를 받을 것입니다.

그러면 여러분도 "Good morning. This is ..."로 시작하는 표현으로 인사를 하면 될 것입니다.

그럼 영어회화를 살펴봅시다.

A: Hello?
B: Yes. Is Susan home?
A: Who''s this?
B: John
A: John who?
B: John from work.
A: Umm... just a minute.
B: Okay.

A: 여보세요?
B: 예. 수잔 있어요?
A: 어디시죠?
B: 존입니다.
A: 존 누구요?
B: 함께 일하는 동료입니다.
A: 음... 잠깐만요.
B: 알겠습니다.

<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bsy72@hotmail.com >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