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IBM ''씽크패드i'' / 변보경 사장 >

노트북PC는 물론 데스크톱PC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

돌아다니면서 일하지 않는 대다수 개인 사용자를 위해 개발됐다.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주변기기가 거의 필요없다.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해 컴퓨터시장에서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멀티미디어 기능이 강화된 컴퓨터다.

씽크패드i가 갖고 있는 기능은 다양하다.

우선 "인스턴트 오디오" 기능이 있어 노트북을 켜지 않고도 일반 오디오처럼 CD음악을 들을 수 있다.

3차원 가속기능을 지원해 3D전용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TFT-LCD(초박막액정표시장치) 위에 작은 등을 부착해 어둠 속에서도 자유롭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주 쓰는 프로그램을 단 한번 클릭해서 곧바로 실행시킬 수 있는 "커스터마이저블 키"도 설치했다.

"인터넷 스크롤 바"를 통해 "휠 마우스"와 같이 신속하고 편리한 인터넷 항해를 즐길 수 있게 한 점도 특징.

HDD(하드디스크).FDD(플로피디스크).CD롬 등 세가지 드라이브를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3-스핀들 드라이브"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적용해 작업속도가 매우 빠르다.

이밖에 전자매뉴얼을 포함해 다양한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1백79만~2백94만원까지 모두 7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주력 모델인 "26214MK"의 경우 펜티엄 5백MHz CPU(중앙처리장치),64MB 메모리,18GB HDD,15" 액티브 매트릭스 TFT-LCD를 장착해 데스크톱PC의 기본 사양을 모두 적용했다.

또 6배속 DVD 드라이브와 FDD,56Kbps 월드와이드 모뎀을 채용해 사용이 매우 편리하다.

무게가 2.7kg에 불과해 들고 다니기에도 편하다.

LG-IBM은 현재 "씽크패드i"를 6개월 무이자 할부 및 36개월 장기할부로 판매하고 있다.

구입시 완전복구CD와 데이터 CD를 번들로 제공하고 있다.

연말까지 구입고객을 대상으로 30만~50만원권 서비스 쿠폰도 제공하고 있다.

이 서비스쿠폰은 사용자 실수로 인한 고장이나 파손시에도 사용할 수 있다.

(02)3284-1500

조재길 기자 roa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