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Do you know how to use a computer?"
(컴퓨터를 사용할 줄 아세요?)
2. "How do I use this computer?"
(이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죠?)
3. "Can you show me how to use this?"
(이것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알려줄 수 있어요?)
4. "How do you use this machine?"
(이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죠?)
5. "Demonstrate for me how this computer works"
(이 컴퓨터가 어떻게 작동되는 지 보여주세요)

...............................................................

아마 요즘에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고 특히 인터넷에 대해서는 다들 박사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경영자들께서 컴맹인 경우가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오늘은 "Do you know how to use a computer"(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아세요?)라는 영어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use''''라는 동사와 ''''how to''''를 결합하여 ''''how to use''''라고 쓰면 간단합니다.

이 how to는 알아두면 아주 요긴한 표현입니다.

가령, ''''음식을 어떻게 요리하는 지"는 "how to cook"이 되고, ''''그곳에 어떻게 가야 하는 지"는 "how to get there"라고 말합니다.

그러므로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는 지 아세요?"라는 표현은 아래에서 보듯이 "Do you know how to use a computer?"이라고 말하면 아주 훌륭한 영어표현이 되는 것입니다.

그럼 이 표현에 대한 대답으로는 어떤 게 적당할까요? 대답은 Yes, 혹은 No,로 하면 됩니다.

왜냐하면 Do you know...?라고 하는 Do로 시작한 의문문이기 때문입니다.

그 외에도 컴퓨터 사용방법에 관한 표현으로는 How do I use this computer? "보여줄 수 있어요?"라는 Can you show me나 Could you show me를 이용한 "Can you show me how to use this?"등이 있으니 여러분이 입에 잘 맞는 것으로 선택해서 쓰면 됩니다.

여기서 참고로 한 가지 더 말씀드리면 팩스기를 영어로는 어떻게 말할까요? 팩스기는 영어로 fax machine이라고 하고 "사용방법"은 위의 표현에 컴퓨터 대신 fax machine으로 바꿔 넣으면 됩니다.

A: How do I use this computer?
B: Here, let me show you.
A: Thanks.
B: You''re welcome. You first turn on the computer.
A: How do I do that?
B: Push the one button.
A: Where is that?
B: Right here in the front.

A: 이 컴퓨터를 어떻게 사용하죠?
B: 여기 보세요, 보여드릴테니.
A: 고맙습니다.
B: 천만해요. 우선 컴퓨터를 켜세요.
A: 어떻게 켜는데요?
B: 저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A: 버튼이 어디 있는데요?
B: 여기 앞쪽에 있잖아요.

<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bsy72@hot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