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공작 사이트

메이킹프렌즈닷컴(www.makingfriends.com)은 어린이 인터넷 공작 사이트이다.

이 사이트를 만든 사람은 딸을 둔 전업주부 테리.그녀의 어린 딸은 평소에 잡지를 뒤지며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오려 스크랩하는 것을 즐겼다.

그녀는 어린 딸을 위해 종이를 응용할 수 있는 좀 더 많은 정보를 찾아봤으나 적당한 것이 없었다.

전직 그래픽 디자이너였던 그녀는 몇 년간 딸과 함께 다양한 종이공작을 해오면서 생각해온 다양한 종이공작 방법들을 어린이들에게 가르쳐주고 싶어 인터넷 사이트를 그 매개체로 택한 것. 메이킹프렌즈닷컴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인터넷 사이트를 살아 있는 놀이의 장으로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어린이들이 만들고 싶은 그림을 클릭하면 만드는 방법과 실제 제작할 수 있는 바탕본을 프린터기로 출력할 수 있기 때문.실제 제작할 수 있는 크기의 제작본이기 때문에 어린이들은 만드는 방법만 자세하게 읽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수익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얻고있다.

쇼핑몰에는 어린이용 기성 공작제품 뿐만이 아니라 공작에 필요한 풀,가위,크레용 등의 미술제품도 함께 팔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 만들 수 있는 공작물은 종류가 다양하다.

크리스마스트리,포켓몬스터,사진액자 등 어린이들이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각 공작물마다 상세한 설명과 바탕본을 함께 실어놓았다.

공작물 가운데는 재활용품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것들도 많다.

예를 들어 먹고 남은 아이스크림 바 나무 손잡이를 여러개 이용하여 각자 다른 그림을 붙이고 퍼즐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기도 한다.

이 사이트는 어린이들이 직접 활용할 수 있는 인터넷 놀이방 구실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파티상품판매 사이트

최근 국내에서도 파티문화가 새롭게 인식되면서 파티를 계획해 주는 "파티플래너"란 신종 직업군까지 생겨나는등 파티가 젊은이들의 신종 문화로 자리잡고 있다.

더파티웍스닷컴(www.thepartyworks.com)은 파티플래너를 직업으로 가진 한 여성이 계획했다.

아이 셋을 둔 가정주부인 그녀는 어머니와 함께 이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다.

아이 셋을 키우면서 어린이들의 파티에 관해 많은 경험을 쌓게 됐다.

자녀들의 각종 파티 때문에 고민하는 많은 다른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파티정보를 담은 인터넷 사이트를 열었다.

이 사이트의 수익모델은 온라인 쇼핑몰 운영을 통한 매출이익.파티에 필요한 각종 용품들을 한 곳에 모아놓아 파티용품 원스톱 쇼핑몰로 꾸몄다.

이스터데이나 핼러윈데이등 서양 전통축제일과 파티를 접목시키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들을 웹진을 통해 네티즌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각 파티에서 지켜야할 체크리스트나,파티 메뉴,음식 조리법,파티를 즐겁게 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그들이 몸소 아이를 키우면서 경험에서 얻은 살아있는 충고등을 빠짐없이 기록,네티즌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어린이들의 파티에 관한 정보로 가득차 있지만 결혼,약혼,송년회 등 어른들에게 맞는 파티주제도 빼놓지 않고 다루고 있다.

파티플래너나 요리전문가들을 사이트로 초빙,온라인 상담이 가능하게 꾸며놓아 아이들 생일문제로 적잖은 고민을 하고있는 부모님들이 실시간 상담을 받을수도 있다.

미 전역 파티용품 판매상들을 네트워크로 연결한 파티벤더(www.partyvendors.com)나 어린이 선물용품 판매 사이트들과 연결해 주부들에게 다양한 쇼핑정보도 제공한다.

도움말: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7868-406)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