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명령으로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보이스크래프트 1.0''을 이용하면 굳이 마우스로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단축키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스타크래프트를 비롯한 실시간 전략시뮬레이션(RTS)게임에서 건물이나 유닛 제작시간을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특히 상대 플레이어와 실력이 엇비슷할 경우 건물과 유닛을 생산하는 속도가 승패를 가르기 십상이다.

초보 게이머들은 대부분 마우스로 아이콘을 클릭하는 방법으로 건물과 유닛을 생산하고 고수 게이머들은 단축키를 사용해 게임을 즐긴다.

이보다 간편한 방법은 없을까.

헤드셋을 착용한 채 ''배럭(Barrack : 막사)이라고 말하면 막사가 만들어지고 ''매딕''(여자병사)이라고 외치면 매딕이 만들어진다면...

''보이스크래프트 1.0''은 음성을 이용해 건물과 유닛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음성인식 전문업체가 개발한 스타크래프트 게임 도구로 마이크를 통해 음성명령을 내리면 해당 명령이 게임에서 실행된다.

스타크래프트에서 막사를 지으려면 ''Build->Barrack''의 순서로 키를 눌러야 한다.

그러나 보이스크래프트를 사용할 경우 ''배럭''이라고 외치면 그만이다.

공격중에도 음성명령으로 유닛을 생성할 수 있고 ''마린(일꾼) 셋''과 같이 복수의 유닛을 생산하라고 음성명령을 내릴 수도 있다.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헤드셋이나 마이크를 통해 볼륨을 적당히 조절해야 한다.

환경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헤드셋 또는 마이크가 사운드카드에 올바로 연결됐는지, 윈도의 볼륨 조절기에서 마이크 볼륨이 0이거나 ''음소거''가 체크돼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보이스크래프트 평가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스타크래프트가 설치돼 있어야 한다.

프로그램 용량은 3.8MB.

평가판에서는 ''테란'' 종족만 지원한다.

이 프로그램은 ''www.dnmtech.c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PC통신 나우누리 가입자라면 공개자료실 (go PDSVIEW)에서 ''228958번''을 선택하면 된다.

박은희(나우누리 전략마케팅실) upda@nownuri.net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