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을 입력하면 자연어 영어문장을 단 한번(One Click)에 찾아주는 자연어 영어문장 검색엔진이 개발됐다.

지난 9월 대덕밸리에서 창업한 소프트웨어개발 업체 임프(대표 박수남 www.imp4u.net)는 20일 자연어 영어문장 검색엔진인 인터넷 꼬마 도깨비 "임프(Imp)"를 개발,시험운행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12월부터 인터넷을 통해 무료 제공예정인 이 검색엔진은 검색시스템과 자연어 영어컨텐츠 검색기능을 결합한 차세대 어학 교육용 프로그램이다.

예를들어 "신용카드도 받아요"라고 입력하면 "We honor credit cards"라는 문장이 검색된다.

동일한 영어 문장이 존재하지 않을 경우에는 데이터베이스와 연동된 키워드 방식으로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인터넷 상에서 일반적인 검색엔진을 사용해 본 사람이면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다.

이 검색엔진은 또 찾은 표현을 인터넷 상에서 기록.편집해 1천 문장 정도를 저장할 수도 있다.

이와함께 수정,프린트 및 메일전송 기능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이에 따라 교사가 이 사이트를 활용해 여러 학생들과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이루며 교육을 할 수가 있다.

이 회사는 이 영어문장 검색엔진을 비즈니스모델(BM)로 특허출원 중이다.

박사장은 "내년 하반기까지 찾은 영어문장을 자연어에 가까운 음성으로 들려주는 TTS(Text to Speech) 프로그램과 다국어 버전 등 기능을 추가해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회사의 자본금은 3천만원이다.

(042)823-7073.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