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리미티드(www.sunlimited.co.kr,대표 문정국)는 올 2월 설립된 WAP게이트웨이 기술 및 응용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

지난 5월엔 세계적인 인터넷 소프트 웨어 공급업체인 폰닷컴(wwww.phone.com)과 무선인터넷 관련 기술교류와 공동개발,무선 포탈서비스 사업 추진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어 주목 받았다.

현재 LG텔레콤과 신세기이동통신은 폰닷컴의 WAP게이트웨이 제품을 사용중.

썬리미티드는 폰닷컴 WAP게이트웨이의 국내화 작업을 마치고 지난 9월부터 상용화 작업을 진행중이다.

또 지난 9월부터는 SK텔레콤에 무선컨텐츠를 제공하는 업체(CP)를 대상으로 WML 표준화 지원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WML(Wireless Markup Language)표준화란 국제적인 WAP 변환규격인 WML WAP 프로토콜에 맞춰 유선 인터넷의 HTML로 작업된 내용을 WAP의 WML로 변환시키는 것.

이 작업은 WAP게이트웨이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필요로 하는 기술로 현재 국내에선 폰닷컴과 유일한 기술 제휴업체인 썬리미티드에서만 가능하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썬리미티드는 WAP게이트웨이 판매를 통해 올해만 40억원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건국대와 무선인터넷 기반기술을 공동개발하기 위한 계약을 맺었다.

문정국(43)사장은 "건국대와의 협력을 통해 무선인터넷에 대한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핵심기술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썬리미티드는 폰닷컴과 WAP게이트웨이 및 응용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아시아.태평양지역 연구개발(R&D)센터를 설립하는 것도 추진중이다.

이 센터가 생기면 썬리미티드는 폰닷컴과 공동으로 중국과 동남아 시장에 본격 진출할 계획.

문 사장은 고려대 물리학과와 연세대 전자계산학과 대학원을 나와 한국통신기술연구소와 NSI테크놀로지연구소 등을 거친 엔지니어다.

그는 "앞으로 IMT-2000을 위한 모바일 IP분야의 연구개발로 차세대 무선인터넷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02)514-0171

차병석 기자 chabs@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