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사회가 배경인 게임은 대부분 미래를 "잿빛"으로 묘사한다.

전쟁 파괴 살육 등은 가장 흔한 테마.

2천년도 더 지난 먼 미래에도 전쟁은 그치지 않을 것인가.

국내 게임개발업체 트리플다이스가 제작중인 "제노리스"는 서기 4305년의 미래를 배경으로 한다.

SF(공상과학) 머드게임이자 롤플레잉 게임,여기에다 전략 시뮬레이션 요소가 덧붙여져 게이머의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린다.

이 게임의 부제는 "침묵의 전사".

긴 수명연장을 성취하고 자연재해를 완전히 극복한 인류가 공간과 자원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태양계 밖으로 진출하면서 전쟁과 혼란의 소용돌이로 빠져들게 된다.

<>이야기 속으로=태양계 넘어 광활한 은하계로 진출한 인류는 결국 우주지도를 완성하게 되지만 무리한 이주계획 끝에 여러가지 난관에 부딪힌다.

행성 이주민들간에 이권다툼이 점차 거세졌던 것.

인류는 다시 전쟁을 시작한다.

우주에 머물던 수많은 이주민들은 자신의 행성을 "리스"라고 부른다.

치열한 세력다툼 가운데 몰락의 길을 걷게 된 리스는 전쟁의 양상을 완전히 바꿀 만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계획한다.

실험장소는 행성 "제노(xeno)".

이곳에서 생체병기를 양산해내는 실험을 본격 개시한다.

앞선 생체공학 기술을 갖고 있던 리스의 기대에 부응해 새로운 전투종족이 실험을 통해 탄생한다.

하지만 이들을 통제하고 관리하던 리스는 오히려 의문의 철수를 한다.

이에 따라 우주의 머나먼 행성 제노가 생체실험체들의 생존경쟁 무대로 변질되고 만다.

<>게임의 진행=약간의 지능과 생존본능만을 갖고 태어난 실험체들은 그들을 탄생시킨 리스의 존재를 망각한 채 본능에 따라 생활한다.

종족번식을 통해 하나의 사회를 구축하며 탈없이 산다.

그러던 중 행성 중앙에 위치한 연구소 "현자의 무덤"에서 적대세력을 없애기 위해 제작했던 최종 전사종족들이 하나 둘 깨어난다.

이들은 사이보그 에스퍼 라이칸스로프 등.

제노 행성의 세력균형을 뒤엎을 만큼 강력한 이들 종족은 점차 자신의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

행성 북쪽을 차지하던 종족과 남쪽 종족을 비롯,떠돌이 영적생명체인 싸이램블러 종족 등이 치열한 생존경쟁을 벌이게 된다.

이제 이 조그만 행성에서도 생체 실험체들간 전쟁이 다시 시작된다.

뛰어난 과학과 높은 정신력,강력한 육체를 가진 이들의 생존경쟁.

숨막히는 두뇌 플레이를 요한다.

<>글을 마치며=이 게임은 다양하고 화려한 마법과 수많은 특수기능을 발휘할 줄 알아야 승리할 수 있다.

종족 플레이어마다 다른 캐릭터를 사용하게 되며 게이머 자신만의 독특한 아바타를 창조해 게임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또 한층 심화된 구조로 제작,각 단계별로 캐릭터의 속성이 무궁무진하게 변화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이 게임이 출시될 올 연말께면 게이머들이 "두뇌게임"의 진검승부를 벌이는 모습을 자주 목격할 것 같다.

자료제공: 유재용 트리플다이스 대표 doggaeb@tdic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