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이용한 PC 전자액자 시스템이 개발됐다.

이 전자액자를 설치하면 LCD로 된 액자형 전자단말기 없이 PC에서 애인이나 가족얼굴을 마음껏 볼 수 있다.

하이브리드형 인터넷콘텐츠 전문업체인 베리디지털(대표 김성민)은 최근 디지털 이미지 포털 사이트인 팁포토닷컴(www.tipphoto.com)을 오픈하고 PC전자액자시스템을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PC 전자액자 시스템은 가족 애인 친구 애완동물 작품등 다양한 사진이나 이미지파일을 PC화면상에 액자형태로 띄워놓고 볼수 있고 만화나 영상캐릭터도 화면상에 띄워놓고 볼 수 있다.

사진을 보면서 저장된 음악이나 음성을 들을 수 있고 사연이 담긴 텍스트도 함께 읽을 수 있다.

사진이나 그림은 jpeg,gif,bmp등 각종 이미지파일형태에서 사용할 수 있고 사진크기도 늘리거나 줄일 수 있다.

팁포토닷컴사이트에서는 개인사진관리를 위한 인터넷앨범,회원이 찍은 사진을 자랑할 수 있는 갤러리,영상이미지를 매개로 한 비주얼동아리모임,미리 사진과 개인정보를 교환하는 비주얼 미팅등의 서비스도 해준다.

이를 위해 사진의 등록부터 전송,인화까지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비즈니스모델을 특허출원했다.

이 프로그램은 팁포토닷컴사이트를 방문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김성민 대표는 "이번에 자체 개발한 PC전자액자시스템은 기존의 이미지전용 액자형 단말기를 급속히 대체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PC에서 디지털이미지사용을 더욱 가속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다.

(02)557-7949

안상욱 기자 sangw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