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카드 테크놀로지 ''케이캐시''

인피네온의 8비트 마이크로프로세서가 내장된 스마트카드내에 구현된 제품으로 가치저장,구매,파라미터 갱신 및 일정량의 거래내역 저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다.

전자화폐표준화기구에서 정의한 "비접촉통합회로카드(Contactless Integrated Circuit Cards"규격을 만족하며 교통카드 등 비접촉거래 애플리케이션 적용시 최대한의 호환성을 보장한다.

스마트카드테크놀로지는 또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구매단말기의 안전한 구매를 위해 장착되는 PSAM(구매보안모듈)을 제공한다.

발행매입 기관이 가치를 저장하고 가치환불을 할 수 있는 키발급시스템(PPSAM)도 공급한다.

<> 그로벌한넷 ''스마트카드 판독기''

금융 증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IC카드 판독기.인터넷과 연동이 가능해 전자결제 시스템 활용 및 전자화폐 사용이 가능하다.

판독기를 PC나 인터넷 셋톱박스 등에 연결한 후 IC카드를 삽입하면 인터넷에 자동으로접속할 수 있다.

접속이 이뤄지면 모니터화면 우측에 IC카드를 사용할 수 있는 제휴사의 인터넷 주소가 뜨고 클릭 한번으로 제휴사로 연결된다.

전자 결제 시스템의 약점이라고 할 수 있는 고객 정보의 유출 문제도 완벽하게 해결했다.

한장의 IC카드로 금융관련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물품을 구입할수도 있다.

삼성물산 삼성전기 등과 함께 해외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 포시에스 ''OZ(오즈)''

사용자가 데이터베이스(DB)에서 필요한 정보를 웹기반에서 조회 가공해 그 결과를 토대로 원하는 형태의 보고서를 제작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

자바/XML에 기반을 두고 있어 사용자 환경에 제한이 없고 업무환경에 따라 능동적 대처가 가능하다.

오즈디자이너를 활용하면 손쉽게 시각적인 리포트를 작성할 수도 있다.

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분산처리 및 성능 개선을 위해 구현된 다양한 기능을 통해 고성능 서버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밖에 기업 리포트 양식을 중앙집중식으로 관리할 수 있어 기업공통양식의 표준화 및 유지보수가 용이하다.

주타깃시장은 인터넷 민원서비스를 하는 관공서,빌링 업무가 필요한 은행이나 보험사 등이다.

<> 네트컴 ''뱅크원(BankOne)''

은행의 업무에 관련된 모든 문서를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시스템(BDMS:Banking Document Management System)이다.

지금까지 은행의 업무관리 시스템이 지로나 수표 등 단순한 업무만 처리하던 것과는 달리 이 시스템은 전표,신용장(L/C) 등 외환관련 서류,여신업무 등 각종 문서를 효과적으로 인식,저장,전송,관리해준다.

따라서 지점 업무를 획기적으로 줄여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 향후 새로운 업무가 발생할 경우에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갖췄다.

스캐너 팩시밀리,인터넷 등을 사용할 때 각종 입력방법을 적절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금융기관뿐 아니라 병원 및 일반 기업의 각종 문서관리에도 손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확장 및 유지보수가 쉬운 것도 이 시스템의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