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손해보험회사로선 독특하게 두 종류의 자동차관련 인터넷 사이트를 개설했다.

자동차 교통문화 포탈사이트인 카밀리(www.Carmily.org)와 자동차전문 포탈사이트인 애니카(www.anycar.co.kr)가 그것이다.

카밀리는 자동차(car)와 가족(family)의 합성어로 가족같은 공감대속에서 보다 즐겁고 안전한 자동차문화를 인터넷 세상에서 함께 가꾸어 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카밀리를 클릭하면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사이버 가상체험 및 토론공간인 어린이 교통나라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기위한 운전체험 및 드라이빙 강좌교실인 모터파크 <>복잡한 자동차 구조와 원리,제작과정을 알려주는 자동차공학 등의 섹션을 만날 수 있다.

또 발명가의 업적과 자동차의 진화과정을 에피소드와 함께 보여주고 스타들의 애차,가장 타보고 싶은 차 등의 얘기를 담은 "자동차 이야기"라는 창도 마련돼 있다.

또 애니카에는 자동차와 관련한 거의 모든 것들이 망라돼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마이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차량의 정비이력,오일.밧데리 등 차량 소모품의 교환주기,자동차보험 만기일의 조회 등 자동차 구입에서부터 폐차까지 차량의 일생을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자동차몰"은 신차 및 중고차,자동차용품,출판물 등을 구입할 수 있는 정보를 준다.

"애니카서비스"를 클릭하면 정비예약,자동차 등록.검사.폐차 대행,렌트가 대행,긴급출동서비스 안내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