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물상자 판매 사이트

자신들이 판매하는 상자가 선물을 더욱 값어치있게 만든다고 믿는 사람들이 인터넷에 쇼핑몰을 차렸다.

사이트 주소는 월드오브박스닷컴 (www.worldofboxes.com).이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상자는 폴란드 전통 기법의 나무상자. 동물,별자리 문양이 있는 상자,귀중품이나 보석을 넣는 보석함,문구를 보관할수 있는 상자 등을 판매한다.

사이트의 주인은 폴란드 출신의 코왈스키 부부.공산정권이 붕괴된후 미국으로 이민온 그들은 조국 폴란드로부터 수입한 나무 상자를 각종 박람회에서 시범적으로 판매해 보았다.

명절에는 대형 쇼핑몰 복도에 손수레를 갖다 놓고 팔았다.

이국적 분위기를 듬뿍 담은 나무상자들이 빠른속도로 팔려나가자 부부는 EWB(Enchanted World of Boxes)라는 회사를 세우고 사이트를 개설했다.

현재 이 회사는 1천개 이상의 도,소매상에 납품하는 동시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전 세계인들을 상대로 영업하고 있다.

스테인으로 염색하고 특수한 왁스기법으로 마감처리한 나무상자는 견고하고 세공이 아름다운 것이 특징으로 30달러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원래 폴란드 전통 나무상자는 폴란드 타트라 지역에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고 한다.

코왈스키 부부의 나라 사랑하는 마음과 글로벌 시장의 잠재력을 가진 인터넷의 장점이 결합되면서 월드오브박스 사이트는 사장돼 가는 전통기법의 명맥을 이어주는 교두보 역할까지 담당하고 있다.

<>선물 고르기 사이트

기프트트리닷컴 (www.gifttree.com)시간에 쫓기는 현대인들의 선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쇼핑몰이다.

이 사이트의 전략은 상품들을 단품목으로 팔지 않고 수공으로 제작한 바구니에 여러 품목들을 모아 세트형식으로 판매하는 것. 감사인사,건강쾌유인사,아기탄생 축하,결혼축하,승진축하,새집 장만을 축하하는 인사,조문,사랑고백 등 다양한 행사나 기념일에 적당한 선물바구니를 고를수 있다.

선물 아이템은 음식과 주류,꽃다발 등 다양하다.

케이크나 쿠키,서양인들의 기호식품인 스파게티나 파스타,기념일의 기분을 돋궈줄 수 있는 포도주,어린이들을 위한 인형,풍선 등도 준비돼 있다.

직장인들을 위한 사무도구,어린이나 여성을 위한 목욕용품 세트,새집 꾸미기에 적당한 소형 화분세트,돌로 만든 가정용 분수도 이 사이트를 통해 선물할 수 있다.

선물로 배달되는 바구니는 멋스러운 생화장식으로 꾸민다.

누구라도 특별한 날에 받는 선물이 싸구려처럼 보이기를 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이다.

화려한 장식의 고급 선물 바구니를 받는 사람은 우쭐한 기분을 갖게마련.이 사이트를 통해 선물 바구니를 구입한 네티즌의 만족도는 높은 편이라고.배송되는데 2~3일이 걸리나 건망증 심한 고객을 위해 당일 도착하는 아이템을 별도로 마련해 놓았다.

e엽서를 온라인으로 보낼 수 있어 선물을 보내면서 메시지도 동시에 전송하여 선물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다.

도움말:한국창업전략연구소 이경희 소장(7868-406)

정구학 기자 cgh@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