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에 소개할 요리는 "잠수함 피자"다.

잠수함 피자라고 하면 "왜 그런 이름을 붙였을까"하고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사실 그렇게 특별한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이 피자는 요리할 때 핫도그 빵 위에 피자 재료를 얹어 만드는데 그 모양이 꼭 잠수함 처럼 생겼다고 해서 잠수함 피자라고 한다.

이 요리는 내 어린 시절의 특별한 추억과 연관돼 있다.

13~14살 쯤 된 캐나다 소녀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파티 가운데 "슬럼버파티(Slumber Party)"라는 게 있다.

이것은 친한 친구 4~5명이서 하루 종일 영화보고 수영하면서 놀다가 밤이 되면 집 뒷마당에 텐트를 치고 밤이 새도록 수다를 떨면서 노는 그런 파티다.

사실 지금 생각해보면 유치할 수도 있었던 놀이였는데 당시에는 그게 왜 그렇게 재미있었는지 모르겠다.

웃고 떠들며 한참을 신나게 놀다보면 항상 허기가 지는 법.

그럴 때면 우리는 집으로 들어와 피자파티를 벌였다.

파티가 열릴 때면 부모님께서는 항상 다양한 빵과 토핑을 우리가 직접 골라서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준비해 주셨다.

그러면 나와 친구들은 그 어린 마음에 얼마나 재미있게 다양한 요리를 만들어서 먹었던지.

그때 나와 친구들이 함께 장난을 치며 처음 만든 요리가 이 잠수함피자다.

조금 재미있게 얘기했지만 가끔 어린이의 마음으로 돌아가 보는 것도 요리와 친숙해지는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조금이라도 신기한 것을 보면 좋아서 어쩔 줄 모르는 그런 마음 말이다.

이번주에는 어린이의 마음으로 새로운 요리에 도전해 보는건 어떨까.

요리의 신세계를 한번 개척해 보는거다.


<>준비재료

1)반토막 낸 핫도그 빵 3개

2)스파게티 소스 1 1/2~2컵

3)2컵 분량의 피자치즈

4)잘 썬 피망과 양파 1/4개씩

5)잘 썬 송이버섯 1/2개

<>만드는 방법

1)오븐을 예열한다

2)오븐접시에 반으로 자른 핫도그빵을 잘 정렬해 놓는다(빵이 둥글기 때문에 잘 정렬이 안될 수도 있다. 그럴 때는 빵 밑부분을 살짝 잘라내면 된다)

3)빵이 굳을 때까지 오븐에서 골고루 굽는다

4)빵이 적당히 구워지면 오븐에서 꺼내 스파게티 소스를 빵 위에 살짝 얹는다

5)피자치즈와 남은 토핑거리를 4위에 얹는다(스파게티 소스-피자치즈-토핑의 순서를 반드시 지킬 것)

6)치즈가 살짝 녹을 때까지 오븐 온도를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