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erever you go,you are always connected"(어딜 가든지 당신은 항상 연결돼있습니다)

"선이 없는 세상을 만들자".무선인터넷 포털서비스업체인 이지엠닷컴(www.easyM.com)이 내세우고 있는 모토이다.

지난 4월 무선인터넷 포털사이트(www.easyM.co.kr)를 개설한 이후 인터넷 검색은 물론,e메일 서비스,무선 재테크서비스 등을 제공중이다.

최근에는 무선 단말기에 적합하도록 콘텐츠를 구성해 휴대폰으로도 사이트에 접속,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 회사의 강점은 콘텐츠외에 무선인터넷 전용 복합단말기 기술도 갖고 있다는 것.최근 자회사인 밀레텍을 통해 무선인터넷 복합단말기인 "이지엠웨일"과 "돌핀"의 시제품을 개발중이다.

이지엠닷컴은 이 제품들은 내년초께 내놓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갈 계획이다.

이 제품은 개인휴대단말기(PDA) 형태의 단말기로 자체 모뎀이 내장돼 휴대폰에 연결않고도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며 이동전화 기능,MP3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기존 휴대폰 인터넷이 액정화면의 한계로 인터넷 이용에 불편이 많은 것과 달리 이 제품은 액정화면이 커 유선상의 인터넷 웹화면을 그대로 띄울 수 있다.

이지엠닷컴은 세계적인 무선인터넷 강자로 부상하기 위해 지난 4월 이지엠코리아를 세운 데 이어 7월에는 이지엠USA를 설립했다.

이지엠닷컴은 홀딩컴퍼니(지주회사)로 나가고 국내는 물론,미국 일본 중국 독일 등에 자회사를 설립한다는 게 장기적인 계획. 전경일 사장은 "전세계가 무선 인터넷으로 하나되는 세상을 만드는 데 이지엠닷컴이 중심에 서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엠닷컴의 자본금은 1백18억원으로 현재 코리아데이터시스템즈(KDS),한글과컴퓨터,주성엔지니어링이 주요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