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9년 1월 창립
<>공동체운동 활동가 훈련
<>민주개혁 국민연합 충남본부 창립
<>"시민광장" 발간
<>총선연대 활동
<>천안시청사 이전문제 연대회의
<>주소:충남 천안시 성정동 986
<>전화:(041)578-2121
<>홈페이지;www.ngofcc.or.kr

---------------------------------------------------------------

천안시민포럼은 시민들이 쾌적하고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수준 높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로 지난해 1월 출범했다.

이 단체는 교통질서 자연보호 근검절약 등의 실천과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 시민여론을 수렴,개선방안을 찾고 이를 의회 등에 제출 또는 건의하거나 시민단체와 협조해 캠페인을 벌인다.

이 단체는 분과위원회를 집단별로 세분화 전문화한 것이 특징이다.

건설 상공 농업 물가 행정 의회 교육 여성 청소년 법률 정보통신분과위원회 등 17개 분과위원회를 두고 있다.

회원들에게 활동상황을 알려주기 위한 정보지 ''시민광장''을 매월 발간한다.

올 4월부터는 자체 홈페이지도 운영한다.

채윤기 사무국장은 "우리 단체는 전문 분과위원회 활동이 왕성하다"며 "모든 회원이 1개 이상의 분과위원회에 가입해 전문가적 입장에서 의견을 제시한다"고 말했다.

이 단체에는 5백6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오열근 단국대 정책경영대학원 원장이 상임고문을 맡고 있다.

공동대표로는 윤명노 천안향교 전교,서대원 각원사 총무스님,이창준 갈릴리교회 목사,김순영 여성의 전화 대표,권택부 소아과 원장 등이 맡고 있다.

또 정길용 법무사와 윤태동 농업인이 감사를,양승조 변호사가 운영위원장을,김성헌 천안공업대 교수가 정책실장을,조성훈 청소년보호육성회 충남연합회장이 자원봉사단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분과위원장으로는 섭외 이연우 한국스포츠마케팅연구원 실장,홍보 이덕재 코매드 대표,농업 장원석 단국대 농과대학장,상공 김영호 나라건설 대표,문화 직산위례문화연구소 소장,정보통신 공헌택 천안공업대 교수,법률 위석현 변호사,건설 맹오영 건축사 등이 참여하고 있다.

천안=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