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Wow!"(와우)
2."Hey, what''s up?"(헤이, 그 동안 별고 없었어??)
3."I can''t believe it''s you!"(이게 누구야!)
4."What have you been doing?"(그 동안 어떻게 지냈어?)
5."I''m surprised to see you!"(널 만나다니!)

---------------------------------------------------------------

누군가를 오랜만에 만났을 때 그냥 반가운 척을 하거나 정말 반가울 때는 영어표현으로 구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실은 얼굴이나 몸짓표현으로 반가움을 표시하는 게 일반적입니다.

정말 반가움을 표현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영어표현은 "Wow!"가 있고 그 다음으로는 우리도 잘 아는 "What''s up?"등이 있습니다.

물론, 약간 응용을 하여 "I can''t believe it''s you!"라는 표현도 쓸 수 있으니 잘 기억두었다가 쓰면 됩니다.

내가 여기서 확실히 말씀드릴 수 있는 것은 영어표현이 "무조건 외운다고 적제적소에 나온다는 것은 절대 아니다"라는 말입니다.

몸으로 느끼고 얼굴로 표현을 해야만 정말 살아있는 영어표현이 됩니다.

특히 주위의 일본여자들을 보면 반가움을 표시할 때 호들갑 난리를 떠는데 그들은 발을 동동 구르기까지 하는데 제스쳐적인 면에서는 그들에게 배워야 하지 않을까요?

A: ...Joe?
B: ...Mary?
A: Joe, it''s you!
B: Whoa, I didn''t think I''d see you again!
A: What have you been doing?
B: Just going to school, and you?
A: The same.
B: What are you doing now? Let''s go eat!

A: ...조?
B: ...메리?
A: 죠, 너구나!
B: 우와, 여기서 널 다시 볼 줄이야!
A: 그 동안 어떻게 지냈어?
B: 학교 다녔지, 넌?
A: 나도.
B: 지금은 뭐하며 지내? 우선 밥먹으러 나가자.

백선엽.''365단어로 코쟁이 기죽이기'' 저자 openenglish@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