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39쇼핑이 운영하는 인터넷쇼핑몰 i39(www.i39.co.kr)는 2개월간의 전면적인 사이트 개편작업을 마치고 최근 새롭게 오픈했다.

제일제당의 일원이 된 것을 계기로 i39는 "좋은 상품,빠른 배송"이라는 기본에 충실한 생활문화 전문 인터넷쇼핑몰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이를위해 우선 i39는 고품격.고품질의 상품기획에 역점을 두고 있다.

CJ39쇼핑의 축적된 상품기획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급 브랜드의 상품 비중을 더욱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남성 중심적인 사이트 구성에서 벗어나 오렌지 계열과 파스텔톤으로 사이트 분위기를 바꿔 여성 고객들도 편안히 쇼핑할 수 있도록 했다.

상품 구성에서도 패션 잡화 주방 가구 보석 등 여성고객들이 선호하는 상품들을 대폭 보강했다.

제일제당이 운영하던 인터넷쇼핑몰 CJShop의 식품부문을 흡수해 사이버 슈퍼마켓도 강화했다.

i39는 또 전문테마몰도 새롭게 선보였다.

종합쇼핑몰의 틀을 유지하면서도 전문적인 상품정보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전문몰도 크게 늘릴 계획이다.

그 첫번째가 결혼전문몰인 "웨딩숍"이다.

이곳에서는 결혼에 필요한 모든 정보와 구매가 원스톱으로 이뤄지면서 웨딩컨설턴트의 일대일 맞춤서비스도 제공된다.

앞으로 여행 선물 등의 전문몰을 추가로 오픈키로 했다.

이번 사이트 개편에서 또하나 눈에 띄는 특징은 "상품평보기"코너의 개설이다.

이 코너는 고객들이 특정 상품의 이용 소감이나 품질 평가를 올려 서로 정보를 공유해 현명한 쇼핑을 돕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이와함께 i39는 제일제당그룹내 인터넷 및 미디어 엔터테인먼트부문과의 협력을 통해 영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재밋거리를 제공,고객들의 쇼핑 즐거움을 극대화하기로 했다.

CJ39쇼핑의 케이블 방송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생방송서비스도 하루 24시간 공급하고 있다.

또 CJ39쇼핑의 히트상품 1백여개를 i39를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보고 주문할 수 있는 VOD서비스도 하고 있다.

i39는 인터네쇼핑 성패의 관건이 택배에 있다는 점을 감안해 제일제당 택배업체인 CJ GLS와 손잡고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주문 상품을 배달하기위해 택배서비스를 한층 강화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