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조회 시스템(Credit Scoring System)=은행이 고객의 자산 및 부채 상태를 평가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신용조회 시스템은 고객이 무담보 대출을 원할 때 심사하는 기준으로 주로 사용된다.

신용조회 시스템의 도입으로 고객은 종전에 사나흘씩 걸리던 대출 가능 여부를 몇 십초 이내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세계신용기업(GTE: Global Trust Enterprise)=98년 10월,8개의 세계 최대 은행들이 B2B 참여자를 확인하기 위한 디지탈 인증 기반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 세계신용기업(GTE)이라는 이름으로 "CertCo"와 제휴를 맺었다.

이 제휴를 통해 각 은행은 CertCo의 기술을 이용해 고객에게 디지탈 인증서를 만들어 발행하고 다른 회원들의 디지탈 인증서를 인증해준다.

여기에 참여한 은행들은 ABN암로,뱅크오브아메리카,뱅커즈 트러스트,바클레이즈,체이스 맨하탄,씨티뱅크등이다.

<>MRO(Maintenance, Repair, Operation)=설비와 시설물 유지 보수에서 소모성 자재까지를 일컫는다.

예를 들어 기계부품 전기 스위치 볼트 베어링 윤활유 등 설비유지 보수 자재와 일반 비품 소모품 사무용기 컴퓨터 소프트웨어 등 오퍼레이팅 자재를 들 수 있다.

MRO가 제조 원가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10%내로 회사의 구매에 차지하는 비중은 작은 편이다.

그러나 MRO 구매의 특징은 비주기적이기 때문에 수요 예측에 따른 MRP 시스템 가동이 힘들다.

또 긴급 구매의 비중(40~50%)이 커 비효율적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다.

국내 MRO 관리의 주요 문제점은 높은 비율의 긴급 구매(전체 MRO의 구매의 40~50%),복잡한 구매 단계,비 정형화된 구매 프로세스 등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