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홍보대행사에 근무하는 김형철(32) 대리는 업무상 하루에도 많은 사람들을 만난다.

그때마다 명함을 건네줘야 하는 일은 필수.

하지만 가지고 온 명함이 모자라거나 미처 준비가 안돼 난감한 경우도 많았다.

뿐만 아니라 자신을 알리고 싶은 사람과의 접촉이 힘든 경우 명함을 전하기도 쉬운 일이 아니었다.

이런 종이명함의 여러가지 불편함을 느꼈던 김 대리는 요즘 한솔엠닷컴이 제공하는 "휴대폰 명함 서비스"를 통해 아주 편리하게 자신을 알리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저장만 해두면 잃어버릴 염려가 없어 받는 사람들에게도 반응이 좋다고 한다.

한솔엠닷컴의 "휴대폰 명함 서비스"는 자신의 명함을 휴대폰이나 웹상에서 제작한 후 이를 상대 휴대폰에 전송하는 것이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모두 4종류로 디자인된 명함중 하나를 선택해 제작할 수 있다.

제작한 명함은 018 가입자끼리 뿐만 아니라 011,016 등 다른 이동통신 가입자에게도 쉽게 보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특히 개성을 강조하는 신세대들 사이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0대 청소년은 물론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사이버상의 명함을 만들어 친구나 연인에게 전달하는 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이용방법은 한솔엠닷컴의 유무선 포털사이트(www.hansol.com)에 접속,"M-card"내의 "휴대폰 명함"을 클릭해 제작.저장하면 된다.

제작은 이미 정해진 기본 포맷에 맘에 드는 그림이나 자신의 이름,주소,전화번호,e메일 주소 등을 적어넣으면 된다.

한번 만들어놓은 명함은 PCS폰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수정이 가능하다.

018의 대화형 문자메시지인 "모바일 친구"에 접속해 "2.메시지/메일"->"문자명함"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언제 어디서든 명함을 수정할 수 있다.

전송방법은 휴대폰 호출이나 문자메시지 전송방법과 동일하다.

상대방 휴대폰번호 앞에 "휴대폰명함" 일련번호를 입력한 후 발송하면 된다.

이용요금은 건당 30원이고 한솔엠닷컴에서는 6월말까지 무료로 서비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