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자기하고 독특한 캐릭터가 가득한 티셔츠 천국"

티샷닷콤(www.t-shot.com)은 수백가지 디자인의 티셔츠 가운데 원하는 상품을 고르고 자신이 구상한 제품도 주문할 수 있는 티셔츠 전문 사이트다.

이 곳에서 바로 볼 수 있는 디자인은 1백50여 가지.

제품은 사랑 결혼 우정 생일 감사 사과 유머 애니메이션 음악 예술.문학 스포츠 종교 별자리 계절 자연 등 20여 가지 주제에 따라 분류돼 있다.

특별상품 코너에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각종 기념일에 맞는 디자인의 제품이 갖춰져 있다.

별자리 티셔츠 코너를 클릭하면 황소 물병 전갈 등 12가지 별자리의 성좌와 상징 캐릭터를 담은 티셔츠 디자인이 나타나고 어버이날 코너에는 카네이션 꽃다발,성년의날 코너에는 장미 꽃다발을 도안한 디자인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여기 제시된 제품이 전부는 아니다.

자신이나 연인의 얼굴,가족사진등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보내면 그대로 담아 티셔츠를 만들어 주기도 하고 전문 디자이너와 상담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할 수도 있다.

가능한 디자인의 수가 무궁무진한 셈이다.

박민수 티샷닷콤 사장은 "수없이 많은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을 티샷닷콤의 최대 장점으로 꼽았다.

온라인 쇼핑몰이라고 해서 "규격화된 제품을 싸게 파는" 박리다매식 판매가 아니라,"나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고급스런 제품을 팔겠다"는 것이다.

티셔츠 한장 가격이 2만~4만원 선이니까 그리 싼 편은 아니지만 4만명의 회원을 모을 정도로 자리잡았다.

티샷닷콤이 만들어진 것은 지난 99년 11월.

박민수 사장(33)은 LG 인터넷 채널아이 마케팅팀 출신이고 초기 직원 7명은 모두 웹마스터 클럽 회원이었다.

현재 직원 수는 25명이며 이 인원은 상품기획(5명) 영업(5명) 웹디자인(6명) 일반 관리(5명) 등으로 나뉘어져 있다.

상품 기획팀 인원 가운데 4명은 티셔츠 캐릭터 디자이너들이다.

티샷닷콤은 개인 주문 외에 영화기획사 등과 제휴를 통해서도 많은 제품을 판매중이다.

기획사 신씨네와 제휴,영화 "거짓말"시사회장의 사은품 티셔츠를 공급했으며 프로골퍼 김미현에게도 별도 제작한 티셔츠를 제공했다.

최근 폐막된 전주국제영화제 참가 감독 몇사람에게도 사은품용 티셔츠를 제작,공급했다.

독특한 문화 상품으로서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다.

박 사장은 "앞으로 미국 일본 홍콩 등 해외 의류 쇼핑몰 업체와도 제휴,디자인 데이터베이스(DB)를 공유해 더욱 풍부한 제품을 내놓겠다"고 말했다.

(02)565-2742

조정애 기자 jcho@ 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