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산업홍보관에는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다양한 의약품과 건강보조식품,의료용구 등이 대거 전시된다.

건강산업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의 모습을 모두 볼 수 있다.

인터넷 의료서비스업체같은 앞으로 기대할 수 있는 미래의 의료 서비스도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보건의료와 관련된 국민의료보험관리공단 한국보건산업진흥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등 정부 산하단체가 의료정책에 대한 국민의 궁금증을 풀어주는 코너도 마련된다.

한국건강관리협회 한국금연운동협의회 대한가족보건복지협회 대한간호협회 대한에이즈예방협회 등은 각 기관이 맡는 분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산업홍보관에는 52개 관련 업체와 30개 단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이중 한번쯤 둘러볼 만한 곳을 중심으로 그들의 활동과 향후 비전을 알아본다.

---------------------------------------------------------------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로부터 인류를 지키기 위해 지난 92년 설립된 민간운동단체(NGO)이다.

개인과 가정은 물론 사회와 인류 전체를 황폐화시키는 마약의 악마적 속성을 주시하고 이를 막는데 주력하고 있다.

세계를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형성해 마약 등 약물의 오.남용에 대처하고 그 폐해를 막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최근 연예인을 비롯한 마약사범이 잇따라 적발되면서 우리나라도 결코 마약 등 약물의 안전지대가 아님이 드러나고 있다.

경제성장과 도덕의 혼란,가치관 붕괴 등으로 마약류와 약물 남용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한약마약퇴치운동본부는 아직 남의 일로만 여기는 사회적 무관심을 타파하기 위해 체계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소년을 대상으로 마약 및 약물남용의 폐해에 대해 알리는 교육 프로그램도 운영중이다.

어두운 뒷골목에서 암거래되는 마약류 사용실태 등도 조사하고 있다.

마약이나 약물에 중독돼 정상적인 생활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머물 곳을 제공하며 치료 재활사업도 펼치고 있다.

마약이나 약물 남용으로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상담소도 설치 운영중이며 전문상담인력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현재 건강하고 밝은 사회를 건설하겠다고 뜻을 모은 5천여 회원이 이 단체를 후원하고 있다.

2세들이 샘물같이 맑은 정신을 지닐 수 있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 힘겨운 노력을 벌이고 있는 것이다.

한국마약퇴치운동본부는 마약류 퇴치를 위한 예방 치료 재활 연구사업을 벌이는 명실상부한 전문종합기관으로 발전하겠다는 계획을 세워두고 있다.

국민들의 관심이 있을 때만 가능한 비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