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국의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트로피컬( Tropical )패션이 더위와 함께 우리곁에 다가오고 있다.

원색의 화려한 꽃무늬,푸른 야자수와 싱싱한 과일문양 등으로 표현되는 트로피컬 패션은 매년 바닷가나 휴양지 등지에서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대표적인 리조트웨어지만 올해는 도심 패션으로 영역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원의 안정희 실장(INVU 디자인실)은 "예년에 캐주얼셔츠에 조금씩 넣었던 남국풍 문양이 올 여름에는 여성복과 남성복에도 주요 패턴으로 쓰였다"며 트로피컬 열풍을 예고했다.

그는 또 "기존의 남국풍 문양이 열대 지방의 민속적인 이미지와 약간은 거칠고 원시적인 분위기가 강조됐다면 올해는 여기에 여성적인 느낌을 강조해 훨씬 세련되게 묘사했다는 게 차이점"이라고 말했다.

이런 특징을 잘 설명해주는 것이 여성적인 이미지를 대표하는 원피스다.

여름시즌을 겨냥해 매장에 나온 원피스에는 리조트풍 꽃무늬 프린트가 활짝 피어 있다.

특히 유행이 예상되는 꽃무늬 원피스는 크게 도회적인 감각의 기하학적인 꽃문양과 여성스러운 분위기의 잔잔한 내추럴 꽃프린트로 나눠진다.

도회적인 감각의 원피스는 실루엣이 살아나고 통기와 흡습에 좋은 폴리에스터 소재가 주로 쓰였다.

기하학적인 잎과 나무 문양이 어우러진 다양한 컬러로 그려져 있으며 깨끗한 흰색으로 테두리를 둘러 마무리 해준 것이 디자인 포인트다.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화려한 분위기가 난다.

자연스러운 이미지의 꽃무늬 원피스에는 부드러운 시폰이 잘 어울린다.

로맨틱한 프릴 잔주름 리본 등의 장식이 어우러져 여성스러운 느낌을 준다.

이밖에도 트로피컬 프린트의 톤,화려한 색상의 팬츠도 트로피컬 패션의 주요 아이템이다.

설현정 기자 sol@ ked.co.kr


[ 트로피컬 패션 코디법 ]

1.리조트 웨어로...화려하고 섹시하게 연출하기

아무래도 화려하고 섹시한 것이 더욱 눈에 띄는 피서지에서는 평소보다 과감하게 연출해 본다.

트로피컬 문양의 톱에는 원색의 마이크로 팬츠(최대한 짧은 쇼트팬츠)를 코디한다.

실루엣은 몸에 달라붙는 스타일을 고르는 것이 섹시해 보이며 스커트는 리조트 웨어라면 입고 벗기 편한 랩스커트가 일석이조다.


2.캐주얼웨어로...가볍게 스포티하게 연출하기

리조트풍 꽃무늬 7분 팬츠에 단색 민소매 톱을 코디하면 단순하면서도 스포티한 트로피컬 패션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상.하의를 모두 프린트로 코디하는 것은 촌스러워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하고 상하의 가운데 하나만 포인트를 준다.

만약 리조트풍 꽃무늬 옷을 구입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꽃무늬 스카프를 두건으로 활용하거나 여행용 백을 코디해 보는 것도 알뜰하게 트로피컬 패션을 연출할 수 있는 요령이다.


3.외출복으로...세련되고 우아하게 연출하기

화려한 꽃무늬 원피스는 올 여름 외출복으로 전혀 손색이 없다.

민소매나 가는 끈만 달린 슬립 원피스인 경우 프릴과 리본으로 포인트를 준 투명 카디건과 코디하면 여성스러우면서도 화려한 멋을 연출할 수 있다.

이 경우엔 핸드백 역시 구슬장식이 달린 화려한 스타일이 좋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