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준은 과연 스승을 해부했을까"(w02.crezio.co.kr/nextv/vod/videolib/video-main2.htm)=가끔 해묵은 프로그램이 보고 싶을 때가 있다.

허준신드롬을 일으킬만큼 드라마 허준이 인기있는 요즘 "허준은 과연 스승을 해부했을까"라는 주제를 다룬 다큐멘터리가 있다면 한번쯤 보고싶지 않을까.

KBS1TV의 "역사스페셜"을 모아놓은 비디오방에 들어가면 "허준이 스승을 해부했는지","발해는 왜 동해를 건너 갔는지","조선시대 하늘을 날았다는 기구의 정체는 무엇인지"를 알 수 있다.


<>애니메이션 음악방송 코믹콘서트(www.popcity.co.kr/comic-concert.html)=애니메이션 테마음악만 들려주는 음악프로그램.

"이성과 논리의 세계에서 입맛을 잃고 방황"하는 사람들을 "황당한 만화의 세계"로 안내하겠다는 모토에 비해 오히려 "전문적"이라고 느껴질만큼 애니메이션과 만화에 대한 심도있는 접근을 한다.

DJ의 차분한 진행도 돋보인다.

"애니시티"(www.anicity.co.kr)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단편영화와 함께 떠나는 아주 특별한 여행"-EBS 단편영화극장(www.ebs.co.kr/special/short-cine/main.htm)=EBS의 단편영화 전문프로그램.

"미래의 영화,반역의 영화,자유로운 상상력으로 가득한" 국내 단편영화들을 감상할 수 있다.

<>천리안 인터넷 방송국 스페셜 모음(cbn.chollian.net/special.html)=인디음악 밴드 Hip-Pocket의 12곡 공개,천리안2000콘서트,인터넷게임판타지 등 천리안인터넷방송국의 특집 프로그램을 한데 모아 방영한다.

<>"plus a channel"(www.mbc.co.kr/NETOP/0004/casting/plus/plus.html)=드라마 "이브의 모든 것"의 NG퍼레이드,스타셀프 카메라 베스트 10(유승준, 김건모),MBCTV 명장면 엿보기,다시 보고 싶은 드라마(애인,전쟁과 사랑)등을 VOD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