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엔 부모님과 함께 어린이 전용사이트에 들러 보세요"

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어린이 네티즌을 겨냥한 전용 사이트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같은 취미를 지닌 어린이들끼리 동호회를 만들어 활동할 수 있고 어린이 전용 백화점이나 서점에서는 필요한 물건을 저렴하게 살 수 있다.

쉽고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는 학습 사이트를 이용하면 학교수업에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 키드 익스플로러 (www.kidexplorer.co.kr)=어린이들이 8개의 탐험코스를 돌아다니며 과학상식을 배울 수 있다.

알록달록 예쁜 화면들과 귀여운 마스코트가 과학의 세계를 친근하고 재미있게 만들어 준다.

첫번째 코스에서는 신기한 아마존 동물친구들을 만날 수 있다.

두번째 코스인 정글탐험대는 쿤타족 원주민 소녀 나나와 함께 아프리카 동물친구들을 만나러 떠난다.

해저잠수함 키드21을 타고 떠나는 바다 속 탐험 세계,우주탐사선 키드 스페이스21을 타고 태양계의 지구와 여러 행성들을 여행하는 우주탐험,곤충세계 탐험도 흥미진진하다.

공룡을 만날 수 있는 주라기 탐험대,고대문명과 우리 역사속을 여행하는 역사 탐험대,우리 몸속 구석구석의 궁금한 점을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몸속 탐험 등이 마련된다.

<> 쥬니어 네이버 (jr.naver.com)=어린이들이 인터넷을 쉽고 유익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린이 전용 포털서비스.

어린이에게 유익한 사이트만을 전문 서퍼들이 모아놓은 디렉토리를 제공한다.

어린이가 검색어로 입력하는 키워드를 통제해 유해 사이트로의 접속을 원천적으로 봉쇄한다.

쥬니어클럽은 어린이를 위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로 생각 느낌 취미가 같은 친구끼리 클럽을 만들어 인터넷에서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한다.

만화(만화동산),게임(게임크래프트),연예(스타짱),취미(취미꾸러미),채팅(친구사이),학습(공부가 좋아) 등 어린이들이 관심있는 동호회를 만들어 운영할 수 있다.

어린이용 메일서비스인 "쥬니어 메일"도 제공한다.

<> 디그 (www.dig.co.kr/elem/index.asp)=인터넷 공부벌레 "디그"는 흥미진진한 학습 정보가 가득한 사이트다.

첫페이지에 있는 초등학생,중고생,일반.학부모,교사 등 4가지의 입구에서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

초등학생 코너는 학습자료,교육에 관한 소식 및 이벤트,초등학생이 직접 참여하는 코너 등으로 나눠져 있다.

학습 정보를 단어 검색,주제로 찾기,교과서로 찾기 등 다양한 검색 방법을 통해 찾을 수 있다.

특히 "교과서로 찾기" 코너는 학년 학기 과목 단원을 차례로 선택해 자료를 찾을 수 있도록 돼있어 초등학생이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질문 있어요"코너를 이용해 자료를 찾다가 생기는 의문점을 질문할 수 있다.

<> 초방 (www.chobang.com)=어린이 전문서점으로 국내외 그림책 및 초등학생을 위한 국내외 동화책과 역사,전래,과학에 관련된 도서들을 구입할 수 있다.

초방테마에서는 계절별 테마별로 분류한 그림책을 전시한다.

자료실에서는 어린이 관련 권위있는 국제 안데르센상,칼데콧상,BIB상 등을 수상한 작가들의 작품들을 열람할 수 있다.

이밖에 초방이 권하는 추천도서와 작가소개,도서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 인터나루 (www.internaru.com)=인터넷을 통해 어린이 상품만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어린이 전용 백화점이다.

어린이용 도서 비디오 소프트웨어 완구 등이 있고 선물용 상품들을 추천해 주기도 한다.

기념일 알림서비스와 전자상품권 구매,선물 찜해두기도 특별히 이용해볼 만한 메뉴다.

<> IQ뱅크 (iqbank.net)=초등학생을 위한 사이트.

각 과목별 학습자료실과 숙제도우미를 운영하고 있고 나만의 공부비법 게임비법 등을 나누는 공간도 있다.

"사이버 경찰서"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이 직접 유해사이트를 신고할 수 있도록 했다.

IQ뱅크 신문에서는 솜씨자랑에서 겨룬 어린이들의 작품을 실어주기도 한다.

이밖에 게임자료와 음악을 제공하고 친구사귀기도 이용할 수 있다.

< 양준영 기자 tetrius@ked.co.kr >

자료제공: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