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좋아졌다고 하지만 아직 여유 있는 가정이 그리 많지는 않다.

할인점은 그런면에서 한번 찾아가볼만한 쇼핑 장소다.

올들어 고급화를 지향하는 E마트 롯데마그넷 삼성테스코 등은 가격이 싸면서도 괜찮은 품질의 선물들을 경쟁적으로 선보였다.

월마트 까르푸 등 외국계 할인점들도 예년에 비해 할인 판매행사를 대폭 늘려 소비자들의 선택 폭은 훨씬 커졌다.

신세계백화점이 운영하는 E마트는 5월7일까지 바이어 추천 선물전을 개최한다.

E마트는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마이트가인 피코플라스 칼라밀시리즈 헬로키티시리즈 요술바이올린 등을 기획 상품으로 마련했다.

초등학생용은 무선조종자동차 DDR펌프 버그진공청소기 수퍼도미노게임 아동용 스쿠터 지구의 등이 있다.

또 어버이날을 겨냥해 네스트 신발,맥반석 온돌 뜸질기,오데뜨 링클리프트,허준 부황기,유닉스 안마기,브라운 전동칫솔 등을 추천상품으로 마련했다.

롯데마그넷(www.lotteshopping.com/magnet)은 다채로운 기획 행사로 승부를 걸고 있다.

5월4,5일 이틀간 롯데마그넷을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에게는 디즈니 노트를 무료로 준다.

또 2일부터 10일까지는 총 5천명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롯데제과에서 새로 출시한 아이스크림 "와"를 무료로 나누어 주고 있다.

이와함께 창립 40주년을 맞은 완구브랜드인 옥스포드와 손잡고 31일 까지 총 1억원 규모의 경품행사를 진행한다.

또 5일 하룻 동안 안경코너에서는 어린이 1백명에게 선착순으로 선글라스를 무료로 준다.

어린이날 선물상품으로는 매직스쿨,모래놀이 세트,인형 유모차,롤러 블레이드 등을 준비했다.

홈플러스 월마트 까르푸 등 외국계 할인점 판촉행사도 토종 할인점 못지 않게 다양하다.

삼성테스코가 운영하는 홈플러스는 어린이날을 맞아 가족.사랑.건강.환경 등을 주제로 축하 이벤트를 갖는다.

대구와 부산점은 2일부터 5일까지 매일 어린이 1백명을 대상으로 신체검사를 실시한 후 건강 기록부를 만들어 주고 6,7일 이틀간은 풍선만들기 강사를 초청해 "신나는 요술풍선 만들기" 행사를 갖는다.

까르푸는 5일까지 전국 15개 매장에서 에버랜드 협찬으로 어린이와 가족을 위한 특별 행사를 갖는다.

매장을 방문한 어린이중 5백40명을 추첨해 에버랜드 무료 이용권을 선물한다.

가정의 날 선물용품으로는 어린이용 DDR,어린이용 샌드백,운전놀이 세트,스타가발,도미노 프리스타일,LA 기어 롤러블레이드,동아키티 색채 선물세트,포켓 몬스터 문구선물 세트,미미의 말하는 쇼핑카트,뉴 헤어컬러 체인지 제니,피카츄 샌들 등을 선보였다.

월마트는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함께 펼치고 있다.

5일까지 베이비 빨리기기,예쁜 아기사진 콘테스트,어린이 뽀삐 그림그리기 대회 등을 잇따라 개최한다.

또 동양제과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자전거,베니건스 식사권 등을 증정하는 경품 행사를 하고 크라운제과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즉석 복권을 준다.

최인한 기자 janus@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