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익종의 러브독 myhome.netsgo.com/doggyjij

이 사이트에 접속하면 먼저 "왕왕" 짖는 강아지 소리가 반갑게 방문자를 맞이한다.

첫화면에 뜬 예쁜 강아지 사진도 볼 수 있다.

현직 애견미용사 장익종씨가 운영하는 개인 홈페이지인 러브독에는 애완견과 관련된 실용적인 정보가 가득하다.

최근 우리 나라에도 애완견을 가족처럼 대하며 아끼는 애완동물 마니아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동물을 키우는 것은 살아있는 생명을 다루는 일인 만큼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다.

광견병을 비롯한 각종 병에 대한 예방접종도 해줘야 하고 애완동물이 성장하면 짝짓기에 관련된 일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하지만 일반인들이 그런 세세한 부분까지 자세히 알고 챙기기는 무리다.

장씨는 애견미용사라는 전문성을 발휘,애완견에 대해 일반인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모아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다.

우선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어떻게 씻기고 다듬어 주는 것이 좋은지,무슨 먹이를 줘야 하는지 등 애완견 기르기의 기본적인 방법들이 소개돼 있다.

동물을 키우면서 도움을 받거나 각종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애견숍 목록도 있다.

또 많이 사랑받는 대표적인 애완견이 종류별로 소개되어 있다.

성격적 특징,외모,관리방법,좋은 강아지 고르는 요령과 함께 분양가격 정보도 제공된다.

강아지를 길러 보려고 마음먹은 사람이라면 어떤 종류를 어떻게 키울지 결정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무료분양 코너에는 신청자에게 무료로 강아지를 분양해 주기도 한다.

자주 이런 기회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게시판에도 무료로 강아지를 분양해 준다는 정보가 올라오기도 하기 때문에 운이 좋으면 좋은 강아지를 공짜로 얻을 수도 있다.

애견 미용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이곳 운영자가 벌이고 있는 애견 미용사 모임에 가입해 보거나 "Dog news" 코너에서 애견 업계와 애견 동호회 관련 소식을 찾아보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동물병원과 애견 미용학교,애견전문 미용실에 관한 리스트도 마련되어 있으므로 만약의 비상사태를 대비해 알아두는 것도 좋다.

또 강아지를 키우면서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이곳 운영자에게 메일을 보내거나 게시판에 글을 올리면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송대섭 기자 dssong@ 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