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진.배철영 포천중문의대 분당차병원 가정의학과 교수는 노화를 "질병"으로 보고 노화과정을 지연시킬뿐만 아니라 심지어 노화를 역전시킬 수 있다는 내용으로 "노화의 시계를 멈춰라"(집사재)를 펴냈다.

두 교수는 이 책에서 "항노화의학"에서 다루고 있는 멜라토닌 성장호르몬 디하이드로에피안드로스테론(DHEA) 여성호르몬 남성호르몬 미네랄(마그네슘 크로뮴 셀레늄) 항산화비타민(C,E,A) 등 항노화성분의 효과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이밖에 노화를 방지하는 운동법, 장수식사법, 노화를 예방하는 스트레스 관리법 등 장수를 위해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총망라했다.

(02)325-4305

<>쉽게 배우는 스포츠 마사지 미국 올림픽센터에서 세계적 육상선수를 마사지해왔던 조안 존슨이 지은 "쉽게 배우는 스포츠 마사지"(푸른솔)를 정현모 한국발관리협회장이 번역,출간했다.

이 책은 손힘을 기르는 방법,마사지를 할 때의 손의 압력과 기교,시술자의 마인드 등 마사지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담고 있다.

또 혼자서 할 수 있는 마사지,스포츠 종목별로 가장 적합한 마사지,도구를 이용한 마사지 등 다양한 패턴을 소개하고 있다.

특히 그림을 곁들여 마사지 동작을 설명하고 있으며 마사지로 얻을 수 있는 부상예방및 질병치료효과를 상술해놓고 있다.

(02)715-249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