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싼 값에 이사하세요"

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사이버 공간에 다양한 이사 서비스가 쏟아지고 있다.

이사대행업체는 물론 인터넷쇼핑몰에서도 이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사견적 서비스를 이용하면 저렴하면서도 서비스가 좋은 업체를 선택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밖에 중고가구처리,도배,인테리어,부동산시세,손없는 날,날씨 등 다양한 정보도 쉽게 얻을 수 있다.

<> 가자! 전국 이사정보 (www.2424.co.kr)=전국 지역별 이사업체 및 관련 생활도움 업체 정보를 제공한다.

이사업체를 익스프레스,일반화물,용달화물 등으로 분류,검색할 수 있다.

실내외 장식,가구도매,재활용물물교환,가스공급,파출부,심부름센터,수입 가전제품수리,택배.퀵서비스 등의 생활도움업체도 찾아볼 수 있다.

이사전,이사당일,이사후 등의 전과정에 따른 수행항목과 관련서류작성 및 참고자료도 제공한다.

이밖에 도배사와 운반도우미 직거래 게시판과 주택법률정보를 주거나 전월세.매매 직거래등을 알선한다.

이사 해외이주 전근 등으로 연락처가 변경될 경우 등록해 누구나 그 내용을 검색해볼 수 있는 "인터넷 해후"코너를 운영한다.

<> 비포무빙 (www.beforemoving.com)=이사하기 전 이사갈 주소를 등록하면 관공서(우체국,전화국),신용카드회사,자동차 등록처,은행,동창회(교우회),이동통신회사 등에 주소 변경 신고를 대행해 준다.

또 이사에 필요한 이삿짐 운송회사 및 보험회사,도배업체,가구,가전 등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이사 견적을 신청하면 이사 업체들이 공개 경쟁으로 가격을 제시하는 온라인 견적 시스템 서비스 코너인 "이사 견적 서비스"와 이사하는 곳 주변의 많은 도배 업체와 연결해 도배견적을 받을 수 있는 "도배 견적 서비스"코너를 운영한다.

이밖에도 이사전,이사후,법률 및 부동산,지도정보 등의 이사관련정보를 제공한다.

<> 인터넷 견적센터 (www.24248282.co.kr)=이사고객이 인터넷으로 견적을 요청하고 전문업체에서는 고객요청에 대한 비용과 서비스내역을 제안하는 이사전문 사이트다.

이사 당사자는 이사내역을 등록하고 공개적으로 견적제안을 요청해 비용이 가장 저렴하면서도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이사고객의 피해사례를 분석해 만든 소비자 보호 서약을 준수하는 우수 관인허가 업체와 계약,보다 안전하게 이사할 수 있다.

이사내역을 등록하고 이사내역에 대한 전문업체의 견적비용과 서비스내용을 조회한후 우선 상담할 업체를 선택하고 계약등록을 하는 절차로 진행된다.

<> 법원콜센터 (www.svccourt.go.kr)=인터넷을 통한 부동산 등기부등본의 발급신청과 발급여부 확인 및 택배신청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울지법 관내 20개 등기과(소),의정부지원 관내 6개 등기소,수원 지법 관내 10개 등기소,인천지법 관내 9개 등기소와 청주지법 관내 2개 등기소의 관할 부동산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으며 서비스범위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등기부 등본의 모르는 용어나 등본 보는 법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제공,자신의 권리를 보호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이밖에 주택을 임대하는 서민들을 위해 임대차보호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 사이버무빙 (www.cybermoving.com)=이사비용 무료 견적 시스템을 제공한다.

전국 어디에서나 이사 업체의 방문이나 수고 없이도 이사 비용을 산출할수 있다.

이사 업체의 소개 및 이사 계약 등 모든 이사 업무가 한번에 가능하다.

이용방법은 무료견적서를 이용하는 방법과 지역선택후 견적서 작성하는 방법이 있다.

이밖에도 이사하기 좋은 날과 부동산 매매 게시판,내집 점검요령,이사일정 체크법,이사관련 유의사항 등을 알려준다.

< 양준영 기자 tetrius@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