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 디스플레이에 관한 모든 것을 책임진다"

"파워스트립"은 컴퓨터의 디스플레이에 관한 모든 제어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유틸리티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던 프로그램이다.

사용자들이 PC화면 디스플레이를 바꾸려면 컴퓨터제어판에서 디스플레이창을 열어 일일이 조정해줘야 하지만 파워스트립을 사용하면 이러한 과정을 마우스 클릭 한번으로 해결할 수 있다.

과거 퀵칼라(QuickColor)라는 이름으로 배포됐으며 해상도와 그래픽카드 관련 설정에 강점을 나타냈던 프로그램.

하지만 기능이 서서히 3D계열카드,3D게임 관련 분야로 확장,게임 관련 도구로 널리 알려지면서 폭발적 인기를 누리고 있다.

"파워스트립"의 최신버전 "파워스트립2.65.02"에는 게임화면의 해상도 변경과 그에 맞는 리프레시율 예약,시스템에 설치된 다수 3D카드 중 메인 카드를 선택하는 기능 등 게임과 관련한 유용한 기능들이 마련돼 있다.

화면크기와 리프레시율,색상 수를 특정 프로그램(20개까지)에 예약해 놓으면 그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설정 내용이 적용된다.

또 사용자가 정의한 해상도와 크기를 5개까지 지정해 놓고 설정 버튼만 누르면 거기에 맞게 바탕 화면이 변경된다.

파워스트립은 단순히 정보를 수집하는데 있어서도 탁월한 역할을 수행한다.

시스템과 그래픽카드의 연동 관련 정보를 모아주는 한편 각종 3D기능에 대한 정보를 수집해 알아보기 편한 상태로 표시해 준다.

OpenGL 기능,D3D 기능 등을 따로 정리해 보여주기도 한다.

인터넷통신 나우누리의 유틸리티 공개자료실(go PDSUTIL) 9705번 "Pstrip. exe"파일을 다운로드 받거나 인터넷 사이트(www.entechtaiwan.com)에서 쉽게 구할 수 있다.

전송받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자동으로 설치되며 트레이에는 작은 아이콘이,모니터 우측 상단에는 긴 "파워스트립 도구바"가 나타나게 된다.

< 송대섭 기자 dssong@ked.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