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텔(infotel.co.kr)=한국전화번호부에서 제공하는 상품검색 서비스 사이트.

검색결과에서 URL을 클릭하면 바로 해당 업체로 연결되기 때문에 검색엔진을 뒤져가며 수고스럽게 찾을 필요가 없다.

의류 식품 주택 등의 생활필수품 취급업체는 물론 사무 금융 건설 등 비즈니스 거래에 필요한 파트너에 대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정리,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터넷 벼룩시장(www.findall.co.kr)=생활정보지로서 "벼룩시장"의 온라인 버전.

하루 10만여 건의 매매자료가 등록돼 직거래 장터가 열리고 있다.

비회원이어도 정보 열람은 가능하나 회원가입(무료)을 해야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기억하고 싶은 정보들을 저장해 놓는 클립보드와 스크랩 기능,원하는 검색조건의 자료들을 E메일로 받아볼 수 있는 주문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오션(www.iocean.net)=분야별 전문 콘텐츠를 보유한 중소 인터넷 기업 50여개가 연합한 컨텐츠 네트워크 사이트.

현재 문화.매거진,엔터테인먼트,게임.오락,교육.취업,생활.여성,비즈니스.창업,컴퓨터.인터넷,레포츠.여가,금융.재테크 등 콘텐츠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다.

내게 맞는 콘텐츠 맞춤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는 "마이오션" 서비스,메일서비스,파일관리 서비스,클럽과 채팅서비스가 제공된다.

<>자바게임(javagame.lycos.co.kr)=경북대 하늘소 출신들이 만든 자바언어로 된 인터넷 게임.

따로 소프트웨어나 플러그인을 설치할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게임을 할 수 있다.

한국의 전통놀이인 윷놀이와 고스톱 체스 빙고 장기 오목 게임 등을 네트워크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

또 자동차경주 벽돌깨기 뱀놀이 헥사 등의 일인용 게임도 가능하다.

다른 사람의 경기를 관전하며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이밖에 사다리타기 바이오리듬 날짜계산 등 부가기능도 있다.

<>Succeed in Cookery(mars.interpia98.net/~cookery)=다양한 종류의 음식들이 사진과 함께 소개되는 요리사이트.

쇠고기 전골,모듬 전채 등 손님접대하기에 적합한 음식을 비롯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술안주,케이크,피자,사랑이 담긴 도시락 등이 전시되고 칵테일과 과실주 등 주류와 살찐 사람들을 위한 다이어트음식도 소개된다.

<>NGTV(www.cfng.co.kr)=CF 영화 뮤직비디오 등의 NG 장면과 하이라이트를 동영상으로 제공하는 홈페이지.

광고 제작 뒷얘기,실무 중심의 광고정보 등을 제공하며 전지현 등의 스타들의 실수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로이홍(www.royhong.com)="월가를 움직이는 15가지 법칙"이라는 책으로 유명한 로이홍의 홈페이지.

로이홍은 월가의 유수한 투자은행에서 활약한 CFA 로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 증시 동향,월스트리트,투자가이드,컬럼,월가를 움직이는 15법칙, 관련기사, 파워인터뷰 동영상 자료 등을 제공한다.

<>프리뷰(www.premoview.co.kr)=최신 헐리웃과 국내의 개봉 예정작을 동영상으로 미리 보여주고 영화 관련 정보를 제공한다.

추천비디오와 테마비디오도 동영상으로 미리 감상할 수 있다.

쟝르별로 분류돼 있는 영화 비디오에 대한 정보와 독자들의 평을 볼 수 있다.

무료 회원제로 운영된다.

<>Zoom In(www.zoomin.co.kr)=사진 전문 포털사이트로 초보자를 위한 사진강좌와 풍경.야생화.인물 촬영법 등을 소개한다.

또 디지탈 카메라 및 필요한 장비 소개,사진.카메라 관련 뉴스,업체별 카메라 정보,현상소.수리점 및 사진학교.학원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

이밖에 유명작가의 사진세계와 누드,보도사진 등의 온라인 갤러리,사진 답사기행 및 테마여행 정보,사진 관련 구인.구직,매매정보와 쇼핑몰을 제공한다.

<>이스터에그(www.eegg.co.kr)=이스터에그란 단순한 버그가 아닌 각종 유틸리티나 OS 등에 개발자가 숨겨놓은 재미있는 기능을 말한다.

OS 통신 유틸리티 게임 사운드 그래픽 등 12개 항목으로 메뉴가 세분화돼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드림시드(www.dreamseed.co.kr)=인터넷에서 식물을 길러 꽃을 피우는 시뮬레이션 사이트.

"씨앗심기"를 클릭하면 현재 준비돼 있는 4종류의 씨앗을 고를 수 있으며 자신에게 맞는 글을 선택하면 꽃을 키워가는 동안 선택한 글이 제공된다.

이밖에 꽃이나 화초에 관련하여 질문을 받아주는 "닥터 드림시드"와 자신의 꿈을 적고 나누는 여러 게시판이 있다.

20일간의 식물기르기를 통해 좋은 점수를 얻으면 선물도 제공된다.

<>ICQ 코리아(www.cookie.co.kr/icqkorea)=인터넷 채팅 초보자들을 위한 사이트.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회원수를 자랑하는 대표적인 웹 채팅 프로그램 ICQ의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ICQ의 다양한 기능들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또한 현재 국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각종 ICQ 채팅 동호회 안내를 수록해 놓아 마음 맞는 ICQ 친구들도 사귈 수 있다.

<>리눅스 사랑넷(linux.sarang.net)=최근 주목받고 있는 리눅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리눅스 관련 기술정보,최신뉴스 등을 비롯 각종 사용기,강좌,Q&A게시판,관련사이트 링크 등 리녹스 관련된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정군의 윈도2000(members.tripod.co.kr/asianus)=마이크로소프트사의 윈도2000에 대한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

윈도2000의 소개와 리뷰,설치안내,이전 OS인 윈도98과 다른 점 등에 대한 자료를 수록하고 있다.

<>머니투데이(www.moneytoday.co.kr)=경제 재테크와 관련된 각종 뉴스를 신속하게 전하는 금융정보 사이트.

경제 및 금융분야 최신 뉴스,금융시장 시황,외국인 및 기관 동향,특징 주,금리,국제 환율,해외증시 지표,증권사 시황전망 및 애널리스트 리포트,투자전략 및 전문가 코너,기업분석,관련 인물 인터뷰 등을 제공한다.

[ 자료:라이코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