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BTC), 현재 분할매수 기회 구간…MVRV 지표 저평가"

비트코인(BTC)이 현재 DCA 매수에 적합한 기회구간을 지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DCA란 특정 자산을 일정 기간 정기적으로 매입해 평균 매입 단가를 낮추는 분할매수 전략이다.

지난 2일 가상자산(암호화폐) 분석 플랫폼 크립토퀀트(CryptoQuant)의 타렉온체인(Tarekonchain) 분석가는 퀵테이크 리포트를 통해 "현재 비트코인의 MVRV 지표값이 2를 여전히 하회하고 있다"면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분할매수하거나 축적하기 좋은 구간인 것으로 보인다"라고 분석했다.그는 "MVRV 지표값이 2보다 작다는 것은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매수한 평단가에 비해 비트코인의 현 시장 가치가 더 낮음을 의미한다"면서 "현재는 투자자가 DCA 전략을 취하기 좋은 시점이 될 수 있다.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에 비트코인을 축적하고자 하는 장기 투자자에게 유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MVRV란 현재 시가총액(Market Value)을 실현 시가총액(Realized Value)로 나눈 값이다. 현재 코인 가격이 고평가 혹은 저평가 돼있는지를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특정 코인의 MVRV가 1에 가까울수록 저평가, 3에 가까울수록 고평가된 것으로 분석된다.

실현 시가총액이란 가상자산이 한 지갑에서 다른 지갑으로 마지막으로 옮겨진 순간의 시세를 측정, 유동성 및 거래량을 반영한 시가총액을 말한다. 실현 시가총액은 온체인 데이터를 기준으로 측정한 시가총액으로 분실된 코인 등을 제외해 계산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사용된다.
사진=크립토퀀트
강민승 블루밍비트 기자 minriver@bloomingbit.io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