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가족 먹여살린 내게 어떻게"…박수홍, 父 폭행에 울분

박수홍, 검찰 조사 도중 부친으로부터 폭행
박수홍 "어떻게 이렇게까지 할 수 있나" 호소
과호흡 증세 보이며 병원 긴급 후송
방송인 박수홍. / 사진=한경DB
검찰 조사 도중 부친으로부터 폭행당해 병원으로 옮겨진 방송인 박수홍(51)이 폭행 당시 부친에게 "어떻게 평생 가족을 먹여 살린 나에게 이렇게까지 할 수 있냐"면서 울분을 토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홍의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는 4일 뉴스1과 통화에서 "아버지가 박수홍을 보자 정강이를 걷어차고 '흉기로 XX버릴까보다'라며 폭언을 쏟았다"며 "이에 박수홍은 '어떻게 평생 가족들 먹여 살린 나에게 이렇게까지 하실 수 있냐'라고 했다"고 전했다.박수홍은 친아버지의 폭행으로 정신적 충격을 호소하면서 과호흡 증세를 보였다고 한다.

앞서 박수홍은 이날 서울서부지방검찰청에 횡령 혐의로 구속된 친형 박 씨와의 대질 신문을 위해 출석한 가운데 참고인 신분으로 참석한 부친으로부터 여러 차례 폭행을 당했다.

돌발 사태에 경찰과 119구급차가 출동했고, 박수홍은 신촌 연세병원으로 긴급 후송됐다. 부상 정도는 알려지지 않았다.박 씨는 박수홍과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은 뒤 출연료 등 수익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고 21억 원 상당을 빼돌린 혐의를 받고 있다.

박수홍은 지난해 4월 검찰에 고소장을 냈다. 이후 검찰은 지난달 8일 사전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서울서부지법은 같은 달 13일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한편, 검찰은 박 씨의 아내이자 박수홍 형수의 범행 가담 여부도 수사 중이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