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3야드 파4에서 타수 못줄인 박민지, 연장으로 가는 고난 시작

KLPGA 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버디 이글 쏟아진 8번홀, 박민지에게는 추격 빌미 주는 위기의 홀 돼
26일 경기도 포천시 포천힐스CC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2022' 3라운드에서 연장전이 끝난자 박민지와 박지영이 포옹하고 있다. /포천힐스CC=김병언 기자
26일 BC카드·한경 레이디스컵 최종라운드가 열린 경기 포천 포천힐스CC의 8번홀(파4). 박민지(24)가 이 홀에 들어설 때만 해도 그의 우승을 의심하는 사람은 없었다. 박지영(26)을 비롯한 2위 그룹을 4타 넘게 앞서고 있었기 때문이다. 박민지의 짱짱한 실력과 단단한 멘탈을 감안할 때 추격자들이 이 정도 격차를 줄이는 건 사실상 불가능한 일.

하지만 243야드짜리 짧은 파4홀에서 박민지는 추격의 빌미를 내어줬다. 버디 또는 이글도 노려볼 수 있는 이 홀은 이번 대회 코스에서 가장 쉬운 홀로 평가된다. 하지만 여기서 박민지는 티샷을 벙커에 빠뜨렸다. 무사히 그린에 올렸지만 4m 버디퍼트를 놓치며 파로 마무리했다. 반면 박지영은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티샷을 곧바로 그린에 올렸고 2퍼트로 버디를 잡아내며 추격의 발판을 마련했다. 8번홀에서 만든 좋은 흐름은 9번홀(파4)에서도 버디로 이어졌다. 박민지와 박지영의 양강구도가 굳어진 순간이다.

후반은 박지영의 시간이었다. 파 세이브로 이어가던 두 선수간 평행선을 먼저 깬 건 박지영이었다. 15번홀(파4)에서 5m 버디퍼트를 깔끔하게 성공시키며 1타차까지 따라붙었다. 박지영의 추격은 박민지를 동요시켰다. 박민지는 16번홀(파3)에서 2m 파퍼트를 놓치며 보기를 기록해 박지영과 동타로 내려앉았다.

이어진 두 홀에서 두 선수 모두 타수를 줄이지 못하며 승부는 18번홀(파5) 연장으로 이어졌다. 먼저 웃은 것은 '어우박(어차피 우승은 박민지)' 박민지였다. 세번째 샷 어프로치가 다소 짧았지만 버디퍼트를 잡아내며 끝내 우승컵을 거머쥐었다. 박지영은 버디퍼트에서 공이 홀을 스쳐가며 시즌 2승을 다음으로 미뤄야 했다. 신인 윤이나(19)는 최종라운드에서 2언더파 70타를 쳐 3위(11언더파 205타)에 시즌 최고 성적을 기록했고 디펜딩 챔피언 임진희(24)는 2타를 줄인 끝에 공동 6위(9언더파 207타)로 '포천힐스CC의 강자'임을 증명했다. 2라운드에서 단독 선두에 올라 생애 첫 우승의 기대에 부풀었던 서어진(21·9언더파 207타)은 이날 3타를 잃고 공동 6위로 밀렸다.

포천힐스CC=조수영 기자 delinews@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