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이유비, 황당 열애설…"사실무근"

K팝 관련 유튜버, 황당 주장
"정국과 만난 적도 없어" 해명
/사진=한경 DB
그룹 방탄소년단(BTS)과 배우 이유비가 열애 중이라는 황당한 주장이 유튜버를 통해 불거졌다.

최근 한 유튜버는 "정국과 이유비가 2018년부터 인연을 맺고, 최근 연애를 하는 티를 내고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증거"라고 제시하는 내용들이 SNS에 올리는 이모티콘, 이유비가 말한 이상형인 "눈이 예쁘고 남자다운 남자"에 정국이 부합한다는 점, 정국의 형과 이유비의 동생인 배우 이다인이 SNS로 맞팔로우를 한다는 점 등 빈약하다는 점에서 "짜깁기"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특히 해당 유튜버는 앞서 뷔와 파라다이스 그룹 전필립 회장의 딸의 열애설을 비롯해 아이돌 그룹 멤버들과 관련한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자극적인 콘텐츠를 만들어 공개해 비난을 받아 왔다.

이유비 소속사 와이블룸 측은 열애설에 대해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전하면서 "서로 만난 적도 없고 모르는 사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해당 유튜버가 그동안 연예계 루머를 유포해왔다는 점에서 "조회수를 노리고 무리한 주장을 하는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왔다.

황당한 열애설에 정국의 소속사 빅히트 뮤직 측이 어떤 대응을 내놓을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빅히트 측은 방탄소년단에 대한 악성 게시물이나 허위 사실 등의 작성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인 법적대응에 나서고 있다.

뷔 역시 최근 직접 "고소 진행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