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아직도 文 세상…야당, 얼마나 당해야 정신차릴까"

김종인 저격…"야당 역할 못 하면서 심술만"
"오히려 잘못된 이들이 설치는 판 만들어"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준표 무소속 의원(사진)이 26일 "집권 마지막 해가 되면 어느 정권이나 야당 판이 되는데, 중도 타령에 무투쟁 2중대 가마니 전략으로 인해 아직도 문재인 세상"이라고 말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주도하는 현 국민의힘 상황을 비판한 것이다.

홍준표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대선이 코앞에 다가오는데 야당은 얼마나 더 당해야 정신을 차릴 것인가"라면서 이같이 썼다.그는 "압도적으로 우세해야 할 성추행 양대 보궐 선거에서 우리 후보들을 폄훼하고 야당 역할은 제대로 못 하면서 심술만 부리는 바람에 오히려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 설치는 판을 만들어줬다"고 지적했다.

야당에 세몰이를 못하는 데는 김종인 위원장의 책임이 크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앞서 홍준표 의원은 지난 20일에도 국민의힘 서울시장 보궐선거 예비후보들이 고전하는 이유가 김종인 위원장 때문이라고 지적한 바 있다.

홍준표 의원은 "국민의힘 후보들이 보궐선거에서 맥을 못 춘다"면서 "(김 위원장이) 경제전문가, 새 사람 등을 찾는 과정에서 기존의 역량 있는 후보들을 폄하했다"고 꼬집었다.이어 그는 "국민의힘 빅2(나경원, 오세훈)가 부동산 정책에 진력을 다하고 안간힘을 쓰고 있는데 당 지도부가 이를 뒷받침 해주지 않고 방관하는 바람에 가장 중요한 부동산 정책이 서울시민들에게 먹혀들지 않고 있다"고 진단하면서 "정체성이 모호한 김종인 체제, 국민의힘 지지 계층 투표장으로 나갈 수 있을까"라고 반문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