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중순까지 수∼일요일에 진행…7일 오후 2시 예매 시작
경복궁 밤 산책하고 '왕의 의자' 앉아볼까…15일부터 '별빛야행'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法宮·임금이 사는 궁궐)이었던 경복궁을 밤에 거닐며 궁중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린다.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와 한국문화재재단은 이달 15일부터 5월 13일까지 매주 수∼일요일에 하루 두 차례 '경복궁 별빛야행'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창덕궁 달빛기행'과 함께 대표적인 궁궐 활용 행사다.

참가자는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에서 왕과 왕비가 받았다는 수라상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도시락 수라상을 맛보며 전통음악 공연을 볼 수 있다.

식사 후에는 전문 해설사와 함께 장고, 집옥재, 팔우정, 건청궁, 향원정을 둘러본다.

집옥재와 팔우정에서는 용의 형상을 새겨 임금이 앉던 의자인 용교의(龍交椅)에도 앉아 볼 수 있다.

경복궁 밤 산책하고 '왕의 의자' 앉아볼까…15일부터 '별빛야행'
경복궁 내에서도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향원정의 밤 모습은 프로그램의 백미다.

궁 안에 최초로 전등이 설치됐던 건청궁과 별빛야행 관람객에게만 허락된 취향교를 지나 향원정으로 가면 밤하늘 아래 반짝이는 향원정 연못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경복궁 별빛야행'은 사전 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은 오후 6시 40분, 오후 7시 40분에 각각 시작하며 회차당 정원은 32명이다.

예매는 7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http://www.ticketlink.co.kr)에서 할 수 있다.

만 65세 이상이나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전화로도 예매할 수 있다.

참가비는 1인당 6만 원(공연 관람 시야 제한석 5만5천 원)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