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세계적인 스테디셀러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25일 프리뷰 공연을 시작으로 부산 드림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이번 공연은 2009~2010년 이후 약 13년 만에 열리는 한국어 공연이다.

[뮤지컬] 맘마미아!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전설적인 4인조 그룹 아바(ABBA)의 히트곡들로 만든 인기 뮤지컬 ‘맘마미아!’가 24일 서울 충무아트센터에서 개막한다. 1999년 런던에서 초연한 이 작품은 올해로 24주년을 맞았다.

[창극] 정년이

국립창극단이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만든 창극 ‘정년이’가 서울 국립극장 달오름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목포 소녀 윤정년을 비롯해 여성국극단의 성장과 연대를 그린 작품이다. 여성국극은 뮤지컬처럼 소리와 춤, 연기가 한데 담긴 종합예술이다. 매란국극단이 극중극 형태로 ‘춘향전’ ‘자명고’ 등의 작품을 연습하고 무대에 올리는 과정이 그려져 볼거리가 풍성하다.

[클래식] 서울시향

서울시립교향악단이 24~25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시벨리우스 바이올린 협주곡 개정판을 조지아 출신 바이올리니스트 리사 바티아슈빌리의 협연으로 선보인다.

[클래식] 경기필하모닉

지휘자 성시연이 경기필하모닉과 23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말러 교향곡 6번’을 공연한다.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는 바르톡 바이올린 협주곡 1번을 연주한다.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경매] 케이옥션 3월 경매전…한국 근대미술 이끈 대표작품 등 114점 한자리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박수근 이중섭 김환기 등 한국 근대미술을 이끈 대표 작가들의 작품이 이달 29일 케이옥션 경매에 대거 등장한다. 서울 강남구 신사동 전시장에서 114점의 출품작을 볼 수 있다.

[도자기] 조선의 백자, 군자지향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서울 한남동 리움미술관에서 ‘조선의 백자, 군자지향’ 전이 열렸다. 순백자부터 철화백자까지 185점의 자기를 감상하다 보면 조선 백자의 역사가 한눈에 보인다.

[회화] 마린 레이어

‘하늘의 작가’ 바이런 킴이 바다 연작으로 돌아왔다. 그는 2001년부터 매주 일요일마다 그날의 하늘을 그린 뒤 자신의 감상을 몇 줄 적어 넣는 ‘선데이 페인팅’ 연작을 그려왔다. 이번에 부산 망미동 국제갤러리에서 선보인 ‘B.Q.O’ 연작은 3개의 캔버스를 통해 바다 위 하늘, 물의 표면, 물속의 풍경을 담아냈다. 자연의 소중함을 표현했다. 전시는 4월 23일까지 열린다.

[사진] 무인도와 유인도-신안바다2

전남 목포 북서쪽의 작은 섬인 어의도에서 자란 사진작가 강홍구가 17년간 사진기를 들고 신안군 섬들을 구석구석 찍어 전시회를 연다. 사진 회화도 함께 선보인다.

[회화] 그린 투 그린

‘컬러밴드(색띠)’ 연작으로 인기를 얻은 중견작가 하태임이 서울 통의동 아트사이드 갤러리에서 컬러밴드를 3차원 공간에 설치 작품으로 구현하는 시도를 했다.

[영화] 파벨만스

[주말 & 문화] 13년 만에 무대 오르는 오페라의 유령
소년 새미(가브리엘 라벨)는 부모를 따라 극장에서 처음 영화를 본 순간 영화와 사랑에 빠진다. 그는 가족과의 갈등, 유대인 차별 등을 겪으면서도 꿈을 간직하며 성장해 간다.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은 이 캐릭터를 통해 자신의 삶 자체인 영화에 열렬한 찬사를 보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