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미친듯이 비싼 해외 항공권…그래도 여행은 갈 것"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여기어때 앱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71.5% "항공권 너무 비싸다"
    왕복 20~30만원대 적정해
    가고싶은 나라 1순위 일본
    ettyimagesbank
    ettyimagesbank
    해외여행에 가장 큰 걸림돌로 값비싼 항공권을 꼽았다. 하지만 여행 수요가 폭발하면서 여행을 꼭 가겠다고 응답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종합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는 ‘아시아 여행 체감 경비’에 대해 설문조사를 시행한 결과 응답자 71.5%가 "항공권 비용이 비싸다"고 응답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이달 7일부터 3일간 앱 사용자 865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45.6%는 "숙박비 또한 가격이 높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항공권과 숙박의 체감 경비가 높아도 10명 중 6명(59.2%)은 "올해 여행을 떠나겠다"고 밝혔다.

    아시아 국가 중 가장 가고 싶은 나라는 일본(41.5%), 태국(15.6%), 베트남(14.7%) 순으로 기대하는 왕복 항공권 가격은 20~30만원대(53.2%)였다. 적정 숙박 가격에 대해 응답자는 1박에 10만원대(69.4%)라고 답변했다.
    "미친듯이 비싼 해외 항공권…그래도 여행은 갈 것"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 특히 항공권의 가격 부담을 느끼지만, 비용보다 억눌린 해외여행 욕구에 더 방점을 두는 것으로 보인다. 아시아는 비교적 합리적으로 다녀올 수 있고 쉽고 즉흥적 여행이 가능한 만큼 가격의 영향을 덜 받는 것으로 분석된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시사일본어학원] 착 붙는 일본어 회화 : 뭔가 아쉽네

      なんか物足りないね낭까 모노타리나이네뭔가 아쉽네 妻 : なんか物足りないね。츠마  낭까 모노타리나이네夫 : 卵焼きでも作る?옷또 &...

    2. 2

      日 도요타 글로벌 기업 만든 도요다 명예회장 별세…향년 97세

      일본 도요타자동차 창업주의 장남으로 해외 생산 거점을 강화하면서 도요타를 세계 최대 자동차회사로 키운 도요다 쇼이치로(豊田章一郞) 명예회장이 14일 심부전으로 숨졌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향년 97세.19...

    3. 3

      한국인 93% "오염수 방류로 후쿠시마산 위험"…日은 36%

      일본 정부가 올해 봄이나 여름쯤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를 방류하겠다고 예고한 가운데 한국과 일본 주민들의 후쿠시마산 식품 위험성에 관한 인식 차이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14일 요미우리신문에 따르면 세키야 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