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목요일인 26일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겠다. 전날 최강 한파에 이어 이날 눈이 내리면서 출근길 교통대란이 우려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눈은 오전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 충청권에서 시작해 눈은 오전에 전북권으로, 낮에는 경북 북부 내륙과 경북 북동 산지로 확대되겠다. 전남권과 경상권 내륙에는 밤부터 눈이 오겠다.

수도권에서 눈은 출근시간대인 새벽부터 오전 사이에 집중될 전망이다. 눈이 얼어 붙으면서 곳곳에 빙판길이 만들어지겠다. 기상청은 출근길 교통상황이 좋지 않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할 것을 당부했다.

수도권은 늦은 오후에, 그 밖의 지역은 밤에 눈이 그치겠다.

그러나 충청권 남부와 경북권 남부·경남 내륙에는 27일 새벽까지, 전라권 내륙은 같은 날 오전까지, 전라 서해안은 밤까지 눈이 계속 내리겠다.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5∼20㎝, 제주도 산지 2∼7㎝, 충청권·전북·전남권 서부 2∼5㎝, 경북권 남부·경남 내륙·전남 동부·제주도 해안 1㎝ 내외다. 인천과 경기 서해안, 충남 서해안, 제주 산지에는 10㎝ 이상 눈이 쌓일 수 있다.

아침 최저기온은 -13~-4도, 낮 최고기온은 -2~6도로 예상된다. 최강한파가 불어닥친 전날보다는 기온이 5~10도가량 오르겠다. 평년과 비슷하거나 다소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대기의 원활한 확산으로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