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tyImages
GettyImages
한국을 찾는 해외 여행객의 수요가 다시 살아나고 있다.

글로벌 여행 및 레저 이커머스 플랫폼 '클룩'은 10월 한 달간 해외 고객들의 한국 여행 예약 결제액이 작년 동기 대비 약 139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 9월과 비교해도 약 3배 증가한 수치다.

코로나 이후 여행시장이 본격적으로 회복되면서, 해외여행객들의 한국 방문이 늘고 있다. 실제 한국관광공사의 10월 한국관광통계에 따르면 10월 한 달간 47만6097명의 해외여행객이 한국을 방문해 전년 동기 대비 415.2% 늘었다.

10월 한 달간 클룩에서 한국 여행 상품을 가장 많이 예약한 해외국가는 싱가포르로 나타났다. 이어 △필리핀 △홍콩 △태국 △미국이 뒤를 이었다. 홍콩과 대만은 10월 출입국 제한 완화로 해외여행이 재개되면서, 한국 여행 예약 또한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K콘텐츠 보러 한국 왔어요"…해외여행객 1위는 싱가포르
외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한국 지역으로는 서울이 1위에 올랐다. 이어 △경기도 △강원도 △부산 △제주도 순이었다.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상품으로는 △코레일 패스 △공항픽업 △선불 심카드(SIM) 상품과 △남이섬·쁘띠 프랑스·아침고요수목원·강촌 레일바이크 투어 △DMZ 투어 등 서울 근교 당일 투어, △롯데월드 △에버랜드 티켓 등으로 나타났다.

렌터카 예약 또한 활발했다. 올해 10월 클룩 내 해외고객들의 한국 렌터카 예약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6배 증가했다. 비대면과 맞춤형 여행을 선호하는 트렌드로 렌터카를 찾는 외국인들 또한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지역별로는 제주도 예약 수가 가장 높았고, △서울 △부산 △인천 △전라도가 뒤를 이었다.

이준호 지사장은 “클룩이 제공하는 다양한 언어와 결제옵션, 여행 콘텐츠 덕분에 많은 글로벌 관광객들이 한국 여행 시 클룩을 이용하고 있다”며 “한국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현재, 여행객의 편의를 높이고 한국의 매력을 알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방준식 기자 silv000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