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 문화] 스위니 토드 등

[뮤지컬] 스위니 토드

[주말 & 문화] 스위니 토드 등
미국 브로드웨이 뮤지컬 거장 작곡가 손드하임의 대표작 ‘스위니 토드’가 1일 서울 샤롯데씨어터에서 개막한다. 이 작품은 영국 빅토리아 여왕 시대를 배경으로 이발사 ‘벤저민 바커’가 복수를 위해 잔혹한 연쇄 살인을 저지르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뮤지컬은 초연 당시 토니상 8개 부문을 휩쓸면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공포심을 유발하는 손드하임의 독특하면서도 기괴한 음악을 특징으로 한다. 이번 공연에는 강필석 신성록 이규형 전미도 김지현 린아 등이 출연한다. 내년 3월 5일까지.

[오페라] 라 보엠

[주말 & 문화] 스위니 토드 등
김숙영 연출의 국립오페라단이 1~4일 서울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에서 푸치니 오페라 ‘라 보엠’을 무대에 올린다. ‘토스카’ ‘나비부인’과 함께 푸치니의 3대 오페라로 꼽히는 이 작품은 앙리 뮈르제의 소설 <보헤미안들의 인생 풍경>을 토대로 작곡됐다. 19세기 파리를 배경으로 가난한 예술가들의 삶과 비극적인 사랑 이야기를 다룬다. 이번 무대에는 소프라노 서선영 이윤경, 테너 강요셉 신상근 등이 출연한다. 독일계 지휘자 세바스티안 랑 레싱이 이끄는 국립심포니오케스트라가 연주를 맡는다.

[전시] 반짝거림의 깊이에 대하여

[주말 & 문화] 스위니 토드 등
공예 재단법인 예올과 세계적 브랜드 샤넬이 손을 잡았다. 예올과 샤넬은 2022년 ‘올해의 장인’에 국가무형문화재인 금박 장인 박수영 씨, ‘올해의 젊은 공예인’에 옻칠 공예가 유남권 씨를 선정했다. 서울 북촌에 있는 예올 전시장에서 두 사람의 작품을 볼 수 있다. 박수영은 움직이는 모빌을 통해 금박만의 살아있는 반짝거림을 포착했다. 유남권은 종이로 만든 물건에 옻칠로 마감하는 전통기법 ‘지태칠기’를 활용한 작품을 선보였다. 두 사람이 협업한 작품도 있다. 전시는 12월 16일까지.

[영화] 압꾸정

[주말 & 문화] 스위니 토드 등
1000만 관객을 동원한 영화 ‘범죄도시2’의 주인공 마동석과 제작진이 다시 뭉쳤다. 30일 개봉한 영화 ‘압꾸정’이다. 압꾸정은 샘솟는 사업 아이디어와 타고난 말발을 가진 압구정 토박이 대국(마동석 분)이 한때 잘나가던 실력파 성형외과 의사 지우(정경호 분)와 함께 일생일대의 사업에 도전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이들은 강한 의지를 갖고 압구정에 K뷰티 랜드마크를 건설하려 한다. 마동석표 웃음 코드가 돋보인다. 연출은 ‘슈퍼스타’ 등을 만든 임진순 감독이 맡았다.